남부지방산림청, 안전사고 예방 특별점검
남부지방산림청, 안전사고 예방 특별점검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2.02.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28일까지 국유림관리소 산림사업장 대상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림사업장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숲가꾸기 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림사업장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숲가꾸기 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송희)은 본격적인 숲가꾸기 사업을 앞두고 21일부터 28일까지 5개 국유림관리소 산림사업장에 대해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과 합동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숲가꾸기 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해 안전사고 예방과 대책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숲가꾸기 사업장 내 안전관리 이행 및 작업수칙 준수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고 점검할 예정이다.

또 전문 안전강사를 초빙해 준비·예방·대응·수습단계별 안전관리 절차와 겨울철 산림사업장 안전관리 방안,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등을 교육한다. 아울러 산림 내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별 대응훈련을 실시해 근로자들이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남부산림청 남송희 청장은 “산림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은 무엇보다 근로자 스스로의 안전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사례별 대응훈련을 실시하여 안전한 산림일터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