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산촌공동체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한국임업진흥원, ‘산촌공동체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2.02.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7일까지 전국 60개소 내외…홍보 등 사업비 지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2월16일부터 3월7일까지 ‘2022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에 참여할 산촌공동체를 모집한다.

산림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 사업은 산촌의 풍부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공동체 사업을 지원해 공동체의 자립 성장과 산촌의 활성화를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모집 규모는 60개소 내외 산촌공동체다. 지원 대상은 산촌에서 공동체 사업을 운영하는 단체·조직 또는 지자체 소재 협회, 컨설팅 기관, (예비)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과 같은 중간지원조직과 협업하는 산촌공동체다.

모집 분야는 총 3개 분야로 진입단계, 발전단계, 특화단계 분야가 있으며, 모집 분야에 따라 과거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에 지원했던 마을도 참여가 가능해졌다.

공모에 선정되면 산촌활성화를 위한 사업기획,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비는 국고보조금과 민간부담금(20%)을 매칭해 지급된다.

진흥원 이강오 원장은 “모집 분야 세분화로 시작 단계의 공동체부터 고도화 단계의 공동체까지 공동체의 성장 단계를 고려한 선정이 가능해졌다”며 “보다 많은 산촌공동체와 다양한 조직들이 산촌활성화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