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제58회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시디즈, 제58회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B2C·B2B 시장 동시 공략…2018년부터 4년 연속 1천만 달러 달성
시디즈가 6일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 시디즈 임직원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디즈가 6일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 시디즈 임직원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퍼시스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6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시디즈의 이번 수상은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품질의 제품과 합리적 가격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이룬 성과다라는 평가다.

시디즈는 지난 2018년 5월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US에 입점한 이래 연평균 약 400% 이상의 가파른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아마존US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것에 이어 올해 11월에도 라이브 방송을 추가로 진행하는 등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미국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시장 내 성장세와 더불어 미국을 포함한 해외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서의 매출 상승을 이끌어내며 2018년부터 4년 연속 연간 수출 1천만 달러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시디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국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선도적인 제품력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와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디즈는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진행한 아마존US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 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동기 대비 46.5%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국내에서도 국민 초등학생 의자로 유명한 ‘링고’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학부모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 등 전년 동기 대비 59.8%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전체 매출의 성장을 견인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