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파 하우스, 한글가구 ‘궁서체어’, ‘궁서테이블’ 출시
커파 하우스, 한글가구 ‘궁서체어’, ‘궁서테이블’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짜임 가구 조립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조립 구조 가구
청렴선비 1인세트(궁서체어, 궁서테이블).

친환경 소재와 전통 짜임 가구 조립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독창적인 조립 구조로 가구를 만드는 커파 하우스(cuppa house, 대표 박승규)가 ‘한글’을 가구화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한글 자체의  아름다움을  커파  하우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방법으로  표현한  이번 프로젝트는 ‘ㄴ(니은)’ 과 ‘ㅇ(이응)’을 입체화 한 궁서체어와 궁서테이블이 대표 제품이다.

궁서테이블.

이밖에 삼성 갤럭시21, BTS 앨범 디자인, H&M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상호와  협업한  일러스트를  입힌  ‘돈방석’으로  한국적인 이미지와  현대적인 이미지를 이색적인 패턴으로 표현해 냈다.

또  깊이 내뱉는  안도의 한숨과 휴식을  뜻하는  ‘휴’의  모양을 모티브로  제작한  ‘휴  인센스  홀더’를 내보였다.

휴 인센스 홀더.

커파 하우스의 대표 박승규 디자이너는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에서 제품 디자인과를 졸업했다. 친환경 소재로 가구 형태의 오브제를 제작하는 커파 하우스를 설립했으며, 주요 활동으로는 방탄소년단(BTS) Dynamite 뮤직비디오에 A북케이스 제품을 납품했다. 

아울러 크라우드펀딩, 볼보코리아와의 제품 협업, 청년사관학교에서 제품디자인 강의를 진행했다. 2019년 월간 디자인 주최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영디자이너로 선정된 바 있다.

박승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커파 하우스만의 색깔과 관점으로 바라본 전통과 현대라는 키워드의 해석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나무신문

비틀 스툴, 비틀 체어, 비틀 벤치.
A스툴_Coral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