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이 내려다보이는 파티룸, 인천 청라 3층집
골프장이 내려다보이는 파티룸, 인천 청라 3층집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베어즈베스트CC 내 고급주택단지인 청라 더 카운티에 들어선 주택은 화이트 라임스톤으로 마감한 ‘웅장한 멋스러움’이 돋보이는 집이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채광창을 설치해 어디서든 광활한 골프장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지인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고 난 뒤 홈파티 등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홈파티룸과 넓은 옥탑 테라스가 특징이다. 건축주는 골프가 취미다.

골프장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거실
현관 앞에 바로 거실을 배치하고 넓은 공간을 구획해 탁 트인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북서향 입면의 부족한 채광을 보완하기 위해 큰 창호를 설치하고 골프장과 거실, 데크, 마당이 바로 이어지는 느낌이 나도록 단차를 조절했다. 바닥은 천연대리석으로 마감해 간결하고 고급스럽다. 또 필름 제작 루버로 짙은 우드톤을 연출했다. 

△바닥 : 천연대리석 타일 △벽 : 실크벽지 + 포세린타일 △천정 : 실크벽지 + 간접조명△아트월 : 필름루버 + 포세린타일.

편리한 생활동선과 외부 조망을 확보한 주방 & 다이닝룸
거실과 이어진 주방은 동일한 바닥재를 적용해 공간의 통일감을 주었다. 주방가구는 코원하우스의 맞춤가구 브랜드인 ‘노블핏’으로 구성, ‘ㄷ’자 레이아웃의 편리한 동선을 확보했다. 다이닝룸을 둘러싼 3면에 큰 창을 설치해 어느 자리에 앉더라도 골프장이 보이도록 했다. 

△바닥 : 천연대리석 타일 △벽 : 실크벽지 + 포세린타일 △천정 : 실크벽지 + 간접조명 △주방가구 : 코원하우스 노블핏(NobleFit).

손님을 위한 맞춤 공간, 게스트룸
노블핏 맞춤가구로 시스템 옷장과 미니 화장대를 구성했다. 누드톤의 벽지와 헤링본 마루 마감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 : 구정 강마루 헤링본시공 △벽 : 실크벽지 △천정 : 실크벽지 + 간접조명 △도어 : 영림 멤브레인도어.

1층부터 3층까지 이어지는 중앙 계단
4각을 그리면서 올라가는 형태의 중앙 계단으로, 중앙에 수직으로 높게 열린 공간은 길게 늘어지는 팬던트 조명으로 장식했다. 

△디딤판 · 챌판 : 애쉬 집성목 △벽 · 천정 : 실크벽지 △난간 : 벽체 + 핸드레일 + 벽부형 조명 레일.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는 2층 가족실
2층의 중앙에서 각 실을 연결하는 가족실은 TV선반 역할을 겸할 수 있는 붙박이장과 수납장을 2개 면에 설치해 다소 부족한 수납공간을 가득 채워 넣었다. 1층 거실과 동일한 방향으로 골프장을 향해 큰 창호를 설치했다. 

△바닥 : 구정 강마루 헤링본시공 △벽 : 실크벽지 △천정 : 실크벽지 + 간접조명 △아트월 : 건축주 별도 가구 + 간접조명.

건축주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드레스룸
안방에 포함된 드레스룸은 반투명 유리장과 액세서리 스토리지 등 고급자재로 제작한 가구들로 채웠다. 남쪽 벽에는 실내 조도를 위해 작은 창을 배치했다. 

△바닥 : 구정 강마루 헤링본시공 △벽·천정 : 실크벽지 △도어 : 영림 멤브레인 포켓도어.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침실
건축주의 인테리어 성향에 맞도록 생활 가전 및 개인 용품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시스템장을 구성했다. 수납가구는 전부 코원하우스 노블핏으로 제작했는데,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천장에는 시스템가구 내부를 비춰 주는 포인트 조명을 설치했다. 

△바닥 : 구정 강마루 헤링본시공 △벽 : 실크벽지 △천정 : 실크벽지 + 간접조명 + 포인트 조명 △가구 : 코원하우스 노블핏.

여성 감성이 묻어나는 침실
골드와 옐로 컬러를 포인트로 잡아 여성스럽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침실이다. 선반 위쪽으로는 골드톤의 팬던트 조명을 달아 화려한 색감을 더했다. 

△바닥 : 구정 강마루 헤링본시공 △벽·천정 : 실크벽지 △도어 : 영림 멤브레인 포켓도어.

골프장이 내려다보이는 조망용 테라스
안방에서 이어진 외부 테라스로 가족실을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 골프장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도록 강화유리 난간을 설치해 시야를 개방했다. 

△바닥 : 합성목재 데크 △난간 : 강화유리 난간.

아이보리 타일과 골드톤 수전이 있는 공용 화장실
주로 건축주 부부와 자녀들이 사용할 목적으로 설계된 공용 화장실 및 욕실 공간이다. 아이보리 패턴이 들어간 타일과 골드톤 수전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잡았다. 화장실 공간은 별도 부스로 구성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바닥 : 자기질타일 △벽 : 포세린타일 + 포인트타일 △재료분리 및 도어식기 : 인조대리석 △천정 : 평판형 SMC △위생기기 : 대림바스, 인터쿠아 △도어 : 영림 ABS 여담이도어 △은경장 : 코원하우스 노블핏.

혼자 혹은 다같이 즐기는 파티룸
3층 파티룸은 온전히 파티를 위해 고안한 공간이다. 거실이나 가족실과는 다르게 조도와 톤을 다운시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벽면은 파벽돌로 마감하고 천장에는 루버를 적용해 고풍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미니주방을 설치했다. 

△바닥 : 포세린타일 △벽 : 파벽돌 + 실크벽지 △천정 : 실크벽지 + 필름 루버 △도어 : 알루미늄 프레임 게이트. 

건축개요
위치▷인천 서구 청라동
구조▷철근콘크리트
대지면적▷474.90m²(143.65평)
건축면적▷138.47m²(41.89평)
연면적▷311.01m²(94.08평) 
             1층_123.95m²(37.49평)
             2층_117.05m²(35.41평)
             3층_70.01m²(21.18평)
설계 · 시공 · 사진▷(주)코원하우스 

자재정보
외부마감▷지붕_노출 우레탄 방수
                 벽_라임스톤
                 데크_현무암
단열재▷지붕_압출법보온판 가등급 220㎜
              외단열_압출법보온판 가등급 135㎜
             내단열_압출법보온판 가등급 125㎜

 

건축가 소개
양기하 (주)코원하우스 대표
지난 2003년 설립된 코원하우스는 전원주택 및 일반주택 설계 및 시공 전문회사로, 주택면허와 종합건설면허를 모두 가지고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