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보다 저렴한 별장 ‘아지트’…샘플하우스 완공
캠핑카 보다 저렴한 별장 ‘아지트’…샘플하우스 완공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 둔내면 19세대 분양…시공사 직영 선시공 후분양
강원 횡성 별장단지 ‘아지트’가 샘플하우스를 완공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앞에 두 동 A타입, 뒤 B타입.

‘선시공 후분양, 캠핑카 보다 저렴한 주말주택’으로 올해 초 계획단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강원 횡성 둔내면 삽교리 별장단지 ‘아지트(AziT)’가 드디어 세 채의 샘플하우스를 완공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목조주택 전문 시공회사 스마트하우스(대표 이영주)가 직접 시행하는 아지트는 2000여 평 부지에 총 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세대당 80~140평 대지에 건평은 10평, 12평, 13평, 15평 등 4가지 규모다. 주택은 A타입과 B타입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아지트는 이처럼 시행사를 끼지 않고 시공사가 직접 분양하면서 어느 정도 기성화된 주택모델 채택함으로써 믿기 힘든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건물과 토지는 물론 인허가, 토목공사, 도로공사, 지하수공사, 전기, 조경까지 모두 포함해서 950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웬만한 캠핑카보다도 저렴한 가격. 가장 비싼 평형과 모델이 1억6000만원 대다. 보통의 경우처럼 시행사 등이 붙을 경우 못해도 이삼천 만원의 웃돈이 더 필요하다는 게 업계의 진단이다.

아지트는 A타입 12평형, 15평형. B타입 10평형, 13평형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A타입은 1층과 다락으로 구성된 고급형 주택으로 1층에는 공용공간인 거실과 주방, 2층(다락)에는 개인공간인 침실을 배치해 효율적인 공간분리가 돋보이는 구조다.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A타입 샘플하우스 내부 거실.
샘플하우스 1층 내부(A타입)
샘플하우스 다락(A타입)
샘플하우스 나무계단(A타입)

B타입은 단층으로 구성된다. 거실과 주방, 화장실 등 작지만 실용적인 구성으로 경제성과 합리성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모든 건물은 목조건축으로 현장에서 시공된다.

B타입 샘플하우스.<br>
B타입 샘플하우스.
샤워부스가 분리된 화장실.
B타입 샘플하우스 현관.

주요 자재로는 제임스하디 외장재, 3중페어 시스템창호, 강화마루, 인테리어 월, 무방부 남양재 데크 등이 사용됐다. 특히 단열재로는 캐나다산 친환경 수성연질폼인 아이씬폼이 시공됐다. 

스마트하우스 이영주 대표는 “소규모 별장주택은 개인이 하기는 어렵고 시공사가 나서기에는 타산이 맞지 않아서 시행되기 어려운 구조다. 스마트하우스의 오랜 시공 경험을 통해 조성되는 ‘아지트’는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한 결과물”이라면서 “단지를 이루고 있는 아지트는 공동관리가 용이하고 방범 등에 있어서도 많은 잇점이 있다. 분양 먼저하고 짓는 게 아니라, 지어놓고 분양하는 만큼 모든 면에서 고객에게 만족을 줄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나무신문

단지 배치 계획도.
A타입
B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