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적 세련미와 간결함의 조화, 더존하우징 ‘세종주택전시장’
도시적 세련미와 간결함의 조화, 더존하우징 ‘세종주택전시장’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3.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고운동 ‘세종 파크힐즈’ 내…실물로 체험하는 “단독주택의 모든 것”

‘대한민국 단독 주택 시공 1위 기업’ (주)더존하우징이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프리미엄 단독형 타운하우스 ‘세종 파크힐즈’ 내에 ‘라피나S’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전시장에서는 집짓기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택건축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더존하우징 관계자는 “건축 구조가 같다고 하더라도 어떤 건축자재로 마감하느냐에 따라 주택이 주는 느낌은 완전히 달라진다. 그래서 건축구조만큼 내외장재 선택에 있어 건축주들의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업체를 방문하더라도 샘플북이나 사진으로만 구경하기 일쑤다”면서 “이에 더존하우징은 집짓기로 고민하는 건축주들이 평상시에도 실제 완공된 주택을 통해 공간에 적용된 자재들을 실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상설 전시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종주택전시장은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공간과 더존하우징만의 차별화된 시공 시스템과 디자인은 물론, 예비 건축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 설계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더존하우징은 주택 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감리, A/S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전국 2500동 이상의 주택 건축 실적을 기록 중이다. 주택 시공 시스템과 디자인을 연구해 주택 건축 품질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으며,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집짓기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주요 평면 계획 및 실별 공간 특징

더존하우징 세종주택전시장은 시공면적 60평형의 2층 단독주택으로 경량 목구조로 지어졌다. 외관은 집합주택 필지의 지구단위계획 구역에 속해 있어 전체적인 건물들의 형태나 규모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박공형 지붕과 박스형 MASS를 조합해 모던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형태로 구성했다. 또 대지의 형상 자체가 남서향을 바라보도록 돼 있어 최대한 남향과 동향의 빛을 받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안방과 거실, 주방, 가족실에서 최대한의 일조가 가능한 배치를 잡았다.

 

주 인테리어 콘셉트

세종모델하우스는 성공한 지위에 있는 40~60대의 건축주를 대상으로 기획했다. 자녀의 학군과 접근성을 염두에 두고 노후까지 유지할 공간으로 인테리어 콘셉트를 맞춰 진행했다. 주 인테리어 마감재는 원목과 무늬목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급자재를 접목했다.

 

주요 공간별 인테리어 콘셉트

거실 : 다이닝 키친과 연결되는 공간의 확장성과 높은 천정의 개방감을 극대화시킨 공간이다. 공간의 중심에 패턴타일이 러그 대신 자리잡아 시선을 모으고, 긴 창을 따라 복도 끝에서의 넓게 트인 시야와 함께 아늑하고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원목, 금속, 타일 등 다양한 소재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1층 거실.

주방 : 거실과의 접근성이 좋은 주방으로 은은한 결의 원목 패널과 테라조 세라믹 상판을 접목했다. 식탁 위 라인형 디자인 조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납공간과 장식공간을 적절하게 나눠 건축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와인과 잔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기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1층 주방.

1층 전실 & 욕실 : 전실과 양변기실, 메인욕실로 구성돼 있으며, 우드 곡선 타일로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우드 톤이 주는 안락함을 담았다. 메인욕실은 패턴과 컬러대비로 시크한 반전이 있는 공간으로 계획했다.

1층 전실 & 욕실.

2층 침실 : 침대 헤드면을 브라운 컬러의 디자인월로 구성해 안락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다. 또 수직 라인을 사용해 형태적 재미를 주었다. 티크 원목마루의 통일감 있는 마감재 사용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 및 고급스러운 티크의 무게감을 적용했다.

2층 침실.

2층 가족실 : 박공모양으로 오픈된 천창을 적용해 공간의 개방감을 확장했다. 아울러 라운지와 같은 개념으로 잠깐의 휴식과 수납을 두루 겸비한 멀티 공간이다.

2층 가족실.
2층 가족실.

더존하우징 관계자는 “365일 상시 오픈될 세종주택전시장이 올해 집짓기를 계획하고 있는 세종시 지역 고객들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예비 고객들에게 해결책이 되길 바란다”면서 “더존하우징은 단순히 이익의 추구가 아니라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은 물론, 대한민국의 단독주택 발전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의 의무와 책임감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하우징은 이번에 문을 연 세종주택전시장 외에 경기 화성 본사, 인천 청라국제도시, 송산그린시티 등 수도권 주요 도시에 주택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좌)더존하우징 본사  / (우 위)송산전시장 / (우 아래)청라전시장
송산전시장.

모든 주택전시장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100% 사전 예약제 및 소독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사전예약을 통한 관람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