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청정 임산물 먹고 코로나 이기세요”
임업진흥원, “청정 임산물 먹고 코로나 이기세요”
  • 황인수 기자
  • 승인 2020.03.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쇼핑몰․위메프 등에서 기획전…임업인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임업인 지원을 위해 국내·외 임산물 판로 강화에 나선다.

우체국쇼핑몰에서 3월20일부터 4월10일까지 ‘청정숲에서 자란 제철임산물’ 기획전이 개최된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5~10%의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위메프에서는 3월23일부터 4월22일까지 ‘임업인들이여, 청정먹거리를 부탁해요’ 기획전이 개최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되는 쿠폰이 지급된다. 또 기존에 평균 10% 안팎이던 판매 수수료를 신규파트너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4%로 낮춘다.

또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150개국에서 입국제한으로 해외바이어 상담, 식품박람회 등이 취소돼 임산물 수출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적극 지원해 새로운 수출판로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해외 쇼핑물 입점 컨설팅, 판매마케팅, 판매관리 등 임업인 역량강화로 지속가능한 수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구길본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과 임업인들의 어려움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진흥원은 임업인들과의 동반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