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SNS 올리고 원고료 받으세요”
산림청, “SNS 올리고 원고료 받으세요”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9.12.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블로그 기자단' 모집…15일까지 접수 25명 선발

[나무신문 김오윤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2월15일까지 ‘2020년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블로그 기자단은 산림청 대표 블로그의 신규 콘텐츠를 직접 취재해 공유하는 산림홍보 도우미 역할을 하며, 현장중심의 산림정보를 찾아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산림청 블로그 월평균 방문자 수는 15만 여 명, 누적 방문자 수는 19년 9월 현재 1400만 명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일반 기자단 10명, 그래픽 기자단 5명, 영상 기자단 10명을 선발하며, 내년 1월부터 1년 간 산림정책과 산림현장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온라인에 홍보하게 된다.

기자단은 산림정책 전반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산림청 홈페이지와 대표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작성한 기사를 제출 후 블로그 등에 게재 시 원고료를 지급받으며, 산림청 주요 공식행사 참여기회 및 연간 우수활동 기자 선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박동희 산림청 대변인은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단순 홍보에서 벗어난 국민이 참여하는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산림 소식 등 흥미와 체험을 기반으로 한 유익한 정책홍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