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된 원자재로 생산되는 친환경 인증 마루
선별된 원자재로 생산되는 친환경 인증 마루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7.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선일우드, 마지오레 브랜드 원목마루 PLANK 출시
플랭크 러스티코 오크 브라운. / 비바체 빈티지 그레이. / 플랭크 오크 브러시.

[나무신문] 원목마루 전문 생산 및 유통 회사인 (주)선일우드(대표 이수형)는 최근 마지오레 시리즈 신제품 플랭크(PLANK)와 비바체 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 마지오레 PLANK(플랭크)는 15×189×1860㎜와 15×190×1900㎜, 단판 두께는 3㎜, 4㎜의 규격의 제품으로 플랫과 브러시 표면 처리하고 UV라커 코팅과 UV 오일 코팅을 한 제품이다. 주거용과 상업용 모두 사용 가능하며, 특히 오크 화이트, 오크 브러시, RUSTICO 제품이 인기가 있다.

최고급 친환경 원목마루 
VIVACE SLIM(비바체 슬림)은 10×125×1200㎜, 단판 두께 2㎜의 스몰 사이즈 제품이다. 플랭크와 마찬가지로 플랫과 브러시 표면 처리하고 UV라커 코팅과 UV 오일 코팅을 한 제품으로 주거용과 상업용 모두 사용 가능하다. 비바체 슬림의 인기 제품은 스노우 화이트, 애쉬 수퍼 화이트, 오크 브러시 등 밝은 계열의 색상이다.

마지오레 시리즈는 플랭크와 비바체 슬림 외에 아르테르, 가비아노, 안단테, 안단테 헤링본, 비바체, 콰트로, 콰트로150, 플랭크, 케이알 120, 150, 180 등 12종류가 있고 종류별로 표면처리 및 색상, 수종, 규격에 따라 100여개의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마지오레(Maggiore)는 선일우드가 자체 개발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는 원목단판 3~4㎜제재목 사용과 선별된 원자재로 생산되는 최고급 친환경 원목마루 브랜드다.

마지오레는 국내 유통 기준에 부합되는 KC인증서와 HB마크(크로버 5개) 등의 친환경 인증서와 해외 친환경 인증서인 floorscore인증서, FSC인증서 등을 획득해 국내외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선일우드의 모든 제품은 TVOC(Total Volatile Organic Compounds,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량을 최소로 해 생산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원목단판과 합판을 접착할 때 사용하는 접착제는 시공 후에도 TVOC를 발생시는데 반해 마지오레는 친환경 기준치에 부합되는 E0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플랭크 러스티코 오크 내추럴.  /  비바체 오크 브러시 오일. / 비바체 애쉬 화이트. / 플랭크 티크 브러시.

원자재 구매에서 생산,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목마루는 기존 강마루와 달리 천연소재로 생산된 마루다. 때문에 국내 주택의 온돌문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축과 팽창에 견딜 수 있는 적합한 제품이어야 한다.

(주)선일우드는 원자재 구매에서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때문에 제품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최고의 원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엄격한 기준 아래 생산된 다양한 제품을 공간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제품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시공이다. 제품선택 후 시공일정에 맞춰 수차례 현장답사를 통해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또한 시공 후 발생할 수 있는 바닥 습기로 인한 하자를 없애고자 시공 전 습도체크를 실시하고 있다. 선일우드는 무 실리콘 시공을 원칙으로 한 정밀 시공을 권장하고 있으며 시공 후 사후관리 또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선일우드는 1987년 창업 이래 양질의 목재관련 제품을 유통해 현재의 원목마루 수입 입체로 성장했으며, 꾸준한 친환경 원목마루 신제품 개발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결과 마지오레 브랜드를 런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