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목재로 만든 고품격 ‘사무실용 가구’
국산목재로 만든 고품격 ‘사무실용 가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5.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

[나무신문] 엄선된 국산목재를 최첨단 기계설비로 가공 생산해 고품질의 목재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는 다양한 행사 및 세미나 등을 통해 목재이용 저변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판재, 구조용 집성재, 사이딩재, 내부마감재, 데크재, 원주목 등 목재 뿐만 아니라, 생산된 목재를 이용해 휴게시설, 목조주택, 울타리, 정자 및 파고라, 이동식 목조주택, 인테리어재, 조형물 등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국산 목재를 이용해 고품질의 원목 우드슬랩을 판매하고 있으며, 목질계 바이오연료로써 인체에 해가 없는 무공해 연료인 목재팰릿도 생산한다.

최근엔 국산간벌목인 낙엽송과 리기다소나무 등을 이용, 구조용집성재를 생산하고 프리커팅머신으로 장부맞춤 가공해 구조용집성재의 표준화사업 및 한옥 보급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국산 목재의 자급률 향상과 보급을 위해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생산하고 있는 사무실 가구는 자연스럽고 품격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중역용 책상.

국산목재의 견고함과 모던한 디자인 장점
이 센터의 사무실 가구 사업은 애초 학생용 책걸상 및 좌탁 등을 제조해 사회적 약자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보급해 온 것에서 출발한 것. 센터는 이 사업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품목과 대상층을 확대해 다양한 제품의 사무용 가구를 생산, 공급하기 시작했고, 국산 낙엽송과 리기다소나무로 제작된 사무용 가구의 견고함과 편안함, 그리고 모던한 디자인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는 사무실용 가구는 중역용책상, 옷장, 책장, 책상용 서랍장, 회의용 탁자, 응접탁자, 응접탁자 전화대, CLT의자, 편백협탁, 다양한 용도의 의자. 회의용 원형테이블 등을 비롯해 독서대, 명태, 인물사진 명패 등 다양하다.

회의용 탁자.<br>
회의용 탁자.

자연스런 아름다움과 실용성 돋보여
사무실 가구로써 인기가 높은 중역용 책상은 낙엽송으로 제조되며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한 사무공간을 연출하며, 강한 내구성으로 오랜 기간 사용 가능하고 무게감 있는 컬러가 특징이다. 직선을 이용한 앞가림 판으로 안정감을 주는 것도 특징이다.

심플하고, 낙엽송 CLT로 다리를 만들어 견고한 회의용 탁자는 2구의 멀티 콘센트를 부착해 실용성이 뛰어나다.

응접탁자 또한 깔끔하게 정리된 상판으로 심플함이 돋보이며, 낙엽송 무늬결의 아름다움과 원목이 주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크기의 서랍장으로 맞춤정리 수납 시스템이 가능한 응접탁자 전화대 또한 견고한 목재를 사용해 측판과 하부가 안정적이며 심플한 이미지로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다.

의자(회의 탁자용)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가구
CLT의자는 강한 내구성으로 오랜 기간 사용가능하며, 절제된 라인에서 오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온도와 습도에 따른 변형이 적은 점이 특징이다. 회의 탁자용 의자 및 테이블 의자 또한 심플하지만 기능미 있는 형태로 제작됐으며, 인체공학적인 부드러운 선과 안정감을 전해주는 편안함이 장점이다.

편백 집성판재로 제작되는 편백협탁은 넉넉한 깊이감과 수납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내추럴하고 섬세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집성판재를 사용하므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옷장 및 책장, 책상용 서랍장 또한 실용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넉넉한 수납공간의 옷장과 수납장이 따로 분리돼 있으며 내추럴하고 섬세한 분위기 연출, 튼튼한 하부구조에 따른 안정감을 줄 뿐 아니라, 책상용 서랍장의 경우 부드럽게 열리는 레일의 편리함과 라운딩된 모서리로 안전함까지 제공한다.

중부목재유통센터는 사무실 가구 외에도 금강송으로 만드는 유아용 목마, 편백조리기구, 방향제, 편백나무 베게, 와인거치대, 도마, 연필꽂이, 두부틀, 사운드큐브, 화분, 시계 등 기념품 및 소품을 비롯해 원목스툴, 원목 DIY 평의자, DIY평상, DIY침대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생산품목 확대를 위해 아이디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