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 건축물 위한 고급 외벽재
자연친화적 건축물 위한 고급 외벽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4.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테크우드코리아, 도서관과 커피점 외벽에 울트라쉴드 사이딩 시공

[나무신문] 고품질 친환경 합성목재 전문기업 뉴테크우드코리아(대표 한영배)가 4월 개관 예정인 수원 망포에 위치한 도서관 건물 상층부 채광 및 공기순환, 공조시설물 외벽과 울산 S커피 DT점 건물의 곡면 외벽을 울트라쉴드 사이딩으로 마감 시공해 고급스러운 천연 나뭇결 질감과 컬러감, 자외선 차단 및 낮은 수분 흡수율, 유지 관리의 용이성 등의 특징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티크, 이페, 앤티크, 레드시더, 스모크화이트, 라이트그레이 등 6종의 차별화된 색상과 자연무늬 표면을 구현한 뉴테크우드 사이딩 제품은 고객 니즈에 맞춰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구성이 검증된 외장재이다.

다양한 색상으로 건축물 및 조경의 컨셉에 맞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신제품 캐슬형 사이딩(UH46)의 출시로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하게 갖추었다.

사이딩은 건물보호, 외부 열차단, 단열효과 등 본래의 외장재로서 기능뿐만 아니라 공기를 순환시켜 사이딩 보드의 틀어짐을 막고 부패를 방지는 역할을 한다.

울트라쉴드는 오염저항력이 높아 간단한 물청소만으로 세척이 가능해 외벽관리를 위해 별도의 도장이나 착색제,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유지비용 또한 절감 된다.

건축물의 심미적 수요는 개인주택, 기업, 공공시설 등으로 점차 늘어나 획일화되거나 삭막한 건물의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신축 또는 리모델링 시공사례가 많아지고 있고, 자기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개인 주택 또는 브랜드 정체성과 이미지를 홍보하는데 중점을 둔 기업의 건물에 울트라쉴트 사이딩 시공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