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기능성 시공성 마감성 최대한 살린 카페, 다세대 주택 인테리어
나무의 기능성 시공성 마감성 최대한 살린 카페, 다세대 주택 인테리어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인테리어 제안

[나무신문] 라이프 사이클의 단축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생활은 인테리어 및 건축 자재의 디자인성과 기능성, 심미성 등을 요구하고, 이에 따라 자재 공급업체들은 방음, 방염, 공기 오염 방지, 습도조절 등과 관련된 자재 개발과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

건강하고, 아름다우며 안전한 집을 위한 건축자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는 (주)케이디우드테크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제품보다 한층 향상된 기능 및 성능,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왔으며 특히 시공성, 관리성, 기능성, 디자인, 심지어 가격 면에서도 차별화 된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친환경건축자재 전문기업 케이디우드테크가 개발한 탄화목, 에버히노끼 등 프라임우드는 탁월한 물성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실내공간과 외부 마감재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최근 다양한 공간에 시공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최근 왕십리 소재 건축카페 ‘힌트’와 하남시 소재 다세대 주택의 실내외 공간을 탄화목과 오동나무드, 에버히노끼 등의 프라임우드로 시공해 카페운영자 및 카페 고객, 건축주 등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편백나무, 오동나무 프라임우드 벽 마감재는 케이디우드테크 브랜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써 상공간, 주거공간에 두루 사용된다.


왕십리 건축카페 힌트(Hint) 시공사례

서울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건축카페 힌트(Hint)는 한라디자인(대표 박석수)에 의해 시공된 상공간이다. 구시가지의 리모델링 전문 건축카페로 운영되는 이 카페는 동네 사랑방일 뿐 만 아니라 리모델링 건물이 폭증하고 있는 도심의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카페 인테리어에 사용된 케이디우드테크의 제품은 탄화목 SYP 채널01 투톤 21×132×3000㎜와 프라임우드 오동나무 방염채널루버 18×120×2500㎜이다.

200도의 고열에서 고열처리 탄화시킨 KD 탄화목은 목재의 휨 걱정에서 안심할 수 있으며 수려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시공이 간편해 설치 기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자연에서 오는 목재의 컬러와 결을 살려주면서 석재, 징크, 벽돌, 세라믹, 페인트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미국남방소나무(SYP), 물푸레나무(애쉬), 백합나무( 튜립우드)로 제조되는 탄화목 중 힌트에는 미국남방소나무 제품이 사용됐다.

탄화목 _채널 루버.
프라임우드_방염_채널 루버.

 


하남시 다세대 주택 시공사례

하남시 고급 다세대 주택 침실 인테리어로 사용된 소재는 건강을 지켜주는 최고의  소재 에버히노끼, 프라임우드다. 에버히노끼를 각 세대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어 시공함으로써 개성 있는 건강한 공간을 연출했다.

오빌건축(대표 심영종)이 시공한 다세대 주택에 적용된 자재는 4가지로, 에버히노끼 편백나무 콤보루버 18×115×3000㎜와 코코넛타일 화이트파티나 5×420×420㎜, 프라임우드 오동나무 방염 채널루버 화이트 18×120×2500㎜, 프라임우드 오동나무 방염 오트밀루버 다크 그레이 11.5×125×2400㎜ 제품이다.

에버히노끼 편백나무 천연목에는 살균정화 작용, 소독 작용, 정신안정 효능이 있는 피톤치드나 히노끼치올로 불리는 텐펜류의 휘발성 물질이 다량 축적되어 있어서 삼림욕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알파파넨, 알파카지놀, 보르네올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피로회복, 진정, 뇌의 알파파 증강, 혈압저하, 천식질환의 거담 효과가 있다. 

코코넛타일_화이트파티나.
프라임우드_방염_오트밀루버.

한편 가볍지만 단단한 KD우드테크의 프라임우드 오동나무 루버는 벽지와 천정재를 대체할 인테리어재로 저렴한 가격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트밀 루버와 찬넬 루버로 제공되는 프라임우드 실내용 루버는 도배보다 간편한 100% 천연 오동나무 원목을 사용, 친환경 도장 완제품으로 출시돼 별도의 도장 마감이 불필요하다. 특히 오트밀 루버는 총 7회의 친환경 도장을 하고 하도를 0.5㎜ 두께의 석분으로 코팅해 제품의 강도를 참나무나 티크에 맞먹는 수준으로 향상시켰다. 찬넬루버는 18㎜의 두께와 일정한 형태의 요철 형상이 오트밀 루버보다 시원스럽게 연출되는 점이 다르다. 찬넬루버는 벽 뿐만이 아니라 천장의 장식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습도에 강해서 직사광선이 없는 외부 처마 밑에 시공해도 무방하다. 프라임우드 루버는 단열효과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실내의 공기질은 물론 냉난방비도 줄여준다. 

에버히노끼_콤보채널.

케이디우드테크 홍 탁 대표는 “까다롭기로 소문만 원목 소재들을 선별하고 가공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극복하고 있다”면서 “친환경성 소재 중에서도 최고의 건축 소재인 원목의 아름답고 세련된 시공사례를 감상하시고, 무궁무진한 마감재, 아트월의 선택은 케이디우드테크의 전시장을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