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런칭하고 강남 창호전시장 오픈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런칭하고 강남 창호전시장 오픈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1.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 전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4 - (주)위드지스
▲ 전시장 내부.

[나무신문] 유럽 스타일의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인테리어 도어 전문업체 위드지스가 최근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개발, 런칭하고, 서울 강남에 창호전시장을 오픈했다.

목재나 ABS 소재로 만든 도어가 대부분이던 국내 내부도어 시장에 알루미늄과 유리소재를 주로 사용해 변형이 전혀 없고, 내구성이 기존 목재 제품에 비해 획기적으로 개선된 인테리어 도어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위드지스는 유럽에서 이미 20년 전부터 사용돼 온 인테리어 도어를 5~6년 전부터 생산하기 시작, 국내 도어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켜 왔다.

위드지스에서 이번에 개발한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는 Lift&Slide 시스템 창호 WS189와 Turn&Tilt 시스템 창호인 WT77이다.

이 두 제품은 지난 10월 한국건설생활 시험연구원에서 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단열, 기밀 성능을 증명한 제품으로, WS189은 단열 성능 1.2 W/M2K, 기밀 1등급이며, WT77은 단열 성능 0.9 W/M2K, 기밀 1등급의 성적을 취득, 기존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와는 비교되지 않을 만큼 월등한 품질과 미려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다는 것이 김광호 대표의 말이다. 

▲ 전시장 외부.

기능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에도 심혈 기울여
김광호 대표는 “지금까지의 창호가 기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위드지스에서 개발한 WS189와 WT77 제품은 기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이 담겨 있다”고 강조한다. 

일례로 단순한 부분이지만, 국내 창호를 보면 핸들 디자인조차 통일성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위드지스는 WS189(LS), WT77(TT), WD86(DOOR)의 핸들을 통일된 컨셉으로 디자인하였고, 다양한 핸들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위드지스는 고정밀의 설계와 엄격한 생산관리로 개방감이 우수한 슬림-창호 프레임을 구현했다. 

▲ WS189, 6500㎜(width)×2450㎜(height)정면.
▲ WS189, 6500㎜(width)×2450㎜(height) 중앙부.창호의 중앙부의 두께가 54㎜로 일반적인 시스템창호와 비교하여 절반의 두께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매우 미려하다.

400kg의 창짝 만들 수 있는 기술력 보유
WS189는 슬라이딩 창짝 기준 허용하중 400kg의 하드웨어를 적용해 내구성이 매우 높고 부드러운 구름성을 보여준다. 실제 400kg의 창호를 제작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과 그것을 실물로 보여주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이론적으로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구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다. 400kg의 창짝을 부드럽고 견고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높은 기술력과 숙련된 기술자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또한 위드지스의 하이엔드 창호는 유럽의 선진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으로 hardware/thermal insulation 등에서 최고 품질의 자재를 사용한다.

수직자동화 라인도장으로 균일하고 내후성이 우수한 도장 품질을 구현하고 있다.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한 결과
인테리어 도어 시장을 개척해 온 위드지스가 시스템 도어를 개발할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해 왔기 때문이다. 

“국내의 창호기술은 유럽은 물론 중국에 비해서도 상당히 뒤쳐져 있다. 내수시장 규모가 작고 건설시장이 왜곡되어 있는 탓이기도 하지만, 창호업계의 안일함도 존재하는 듯하다”고 말하는 김광호 대표는 “우리는 국제적인 최신 트렌드를 읽고, 언제든지 앞선 기술력을 도입하고 연구 개발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위드지스의 중문이 그러하듯,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도 슬림한 디자인의 minimalism 창호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덧붙인다. 

위드지스는 시스템 창호의 생산에 이어 2019년 1월부터 미니멀리즘 창호(슬림창호)의 런칭을 위해 생산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강남 창호전시장 오픈
위드지스의 강남 창호전시장에는 새로 론칭한 시스템 창호 외에도 생활공간(Living Space), 작업공간(Work Space), 상업공간(Public Space) 등에 필요한 최고급 유럽스타일의 인테리어도어 및 파티션 시스템을 등을 소개하고 있다.  

 

슬라이딩 도어(ALU-SD)
상부구동형, 하부구동형, 연동형 등 세 가지 타입의 슬라이딩도어는 소프트 클로징 댐퍼를 적용,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표면 마감(불소수지, 아노다이징)과 다양한 유리사양(패턴, 접합, 디자인유리)을 적용하고 있으며, 유럽풍의 슬림 핸들 디자인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슬라이딩 도어는 현관중문, 알파룸도어, 드레스룸도어, 욕실도어, 오피스파티션월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슬라이딩도어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기준으로 10만회 개폐테스트를 완료한 인증된 제품이며, 10년 이상 사용하여도 내구성에 문제가 없는 검증된 제품으로 현장제작 금속도어나 목창호와는 비교할 수 없는 고품질 인테리어도어이다.

여닫이 도어(ALU-SW)
위드지스의 스윙도어는 슬라이딩도어와 같은 컨셉의 슬림한 디자인의 여닫이도어이다. 미려한 마감의 최고품질 HINGE 부분, 독일제 ALL-IN-ONE 핸들 부분 등 각각의 디테일이 전체적인 디지인과 조화를 이루도록 고안되었으며, 편개형과 양개형 타입의 이 제품 또한 슬라이딩 도어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표면 마감(불소수지, 아노다이징)과 다양한 유리사양(패턴, 디자인유리)을 적용하고 있으며, 유럽 고급 소재의 핸들 사용으로 도어 개폐 시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현관중문, 드레스룸, 욕실, 오피스파티션월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파티션(ALU-PT)
위드지스 오피스파티션시스템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유럽스타일의 시스템파티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최상의 마감 수준을 보여준다. 공장에서 조립된 모듈창을 현장에서 건식공법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공기단축에 유리하며, 마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

넓은 오피스와 좁은 오피스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구획할 수 있고, 각 실의 용도와 사용자의 인원수에 맞춰서 보안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슬라이딩도어와 스윙도어 모두 적용 가능하며, 디자인적인 세련미와 동시에 기능적으로도 구동감과 보안성능이 뛰어나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