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방에서 꼭 필요한 커팅 장비 CNC 멀티 라우터,블랙호크 ‘HRM48SM’
목공방에서 꼭 필요한 커팅 장비 CNC 멀티 라우터,블랙호크 ‘HRM48SM’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1.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터테크놀러지

[나무신문] (주)한터테크놀러지(대표 정찬목)가 11월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제26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8)에 신제품 4×8멀티 라우터 ‘HRM48SM’을 출품했다.

강력한 라우터로 정밀한 돔보커팅이 가능하고, 홀더 타입의 다양하고 손쉬운 모듈교체와 강력한 엔드밀 커팅으로 소프트한 소재부터 목재, 알루미늄 비철금속 커팅까지 가능한 ‘HRM48SM’ 기종은 모든 소재를 한 방에 가공하는 토탈 컷팅 시스템이다.

‘HRM48SM’은 기존 CNC라우터에 기본적으로 장착되던 라우터, 돔보인식 카메라, 디지털 나이프에 V커팅날 등 다양한 툴을 함께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또 평판 커팅 장비의 홀더형 툴 장착 방식을 도입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툴을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기존 장비는 툴을 헤드에 완전히 고정하는 방식으로 생산돼 장비를 설치 후 새로운 툴을 장착할 수 없었지만 이번 신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툴을 홀더에서 뺀 다음 사용하고자 하는 툴을 그 자리에 끼워 넣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UCT, EOT, DRT, KCT, V-CUT, CCT 등의 툴을 홀더에 장착할 수 있다.

‘HRM48SM’은 10마력, 9Kw의 출력으로 중절삭도 가능하며, 아크릴, 알루미늄, 포맥스, ABS, 인조대리석 등 단단한 소재는 물론 폼보드, 허니컴보드, 플라스틱, 스펀지 등 부드러운 소재까지 절단할 수 있다.

오실레이트 기능을 추가한 탄젠셜 나이프 기능으로 다양한 소재를 손쉽게 커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작업면적은 2440㎜(X)×1240㎜(Y)×200㎜(Z)이며, 위치정밀도는 ±0.02㎜, 반복정밀도는 ±0.005㎜이다.

볼스크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고속도는 기존 평판 커팅 장비 대비 조금 느릴 수 있지만 실제 작업속도에선 큰 차이가 없다.

AC서보모터를 장착했으며, 10HP(7.5Kw)고주파 스핀들 모터를 장착했다. 스핀들 모터는 최고 2만4000RPM을 기록한다. 자동공구교환장치는 4개가 기본이지만 옵션에 따라 6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진공흡착 테이블 구조이며 이송장치는 고정밀 볼스크류와 L/M가이드를 장착했다.

한터테크놀러지가 전시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기종의 라우터 중 ‘HRM48c’ 기종 또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HRM48c’는 ‘HRM48s’와 함께 멀티 헤드장치를 장착했으며, 기존 스핀들 이외에 고객의 작업과 요구에 맞게 추가로 장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6개의 자동공구교환장치가 있어 공구를 자동으로 교환하여 조각과 절단 등 여러 작업을 한 번에 편리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구 길이 감지센서가 공구의 길이를 자동으로 측정하므로 소비자의 오작동에 따른 작업 테이블의 손상을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또한 이 제품은 강력한 스핀들 모터로 저소음을 실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였으며, 유지보수 비용도 저렴하다. 자체 개발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CNC 컨트롤러로 모든 작업과 조작을 하나로 할 수 있게 아이콘화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일체형 강철 프레임 구조로 강한 진동과 충격 등에도 진동을 흡수하도록 설계해 높은 안정성과 정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2001년 설립,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CNC솔루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 해온 한터테크놀로지는 고속 고정밀 CNC 관련장비의 설계 및 개발, 제작, 판매, 유지보수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산업용 명판 CNC 조각기를 비롯해, 대형·중형·소형 CNC라우터, 고속 가공용 CNC 장비, 멀티가공용 CNC 장비, 고출력·저출력 레이저 가공기, 라이트패널용 레이저 가공기, 석재가공 전용 장비, 고속평판커터기, 산업용 주문형 가공기, 공장 자동화 장비, 산업용 Fiber레이저(컷팅&마킹) 등 다양한 업종의 산업전반에 CNC기술서비스 구축을 통해 CNC조각기 분야의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