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추위에 강한 집 지어주는 내외장재, 에코월 판넬 / 에코월 메탈 사이딩
더위·추위에 강한 집 지어주는 내외장재, 에코월 판넬 / 에코월 메탈 사이딩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0.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코리아(주)

[나무신문] 건축자재 전문 회사로서 내외장재 및 각종 건축자재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는 신한코리아(대표 박갑순)는 세라믹공법으로 1250도에서 구워낸 점토자기질 판넬과 천연 대리석 판넬, 메탈 사이딩 판넬을 러시아 극동지역을 비롯한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모스크바 등 러시아 전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신한코리아가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점토자기질 소재와 천연 화강석으로 개발된 에코월 판넬은 단열, 방수, 방음, 방화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 입증하였으며 2~30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고, 견고한 특성을 지닌 건축 내·외장재다. 

점토자기질 타입의 에코월 판넬은 점토자기질 벽돌을 초경량화함으로써 리모델링에도 부담 없이 시공할 수 있는 판넬이며, 1250℃의 고온에서 구워낸 초경량 타일을 갈바륨과 병용함으로써 가벼운 무게와 하나하나 시공이 필요 없는 균일한 패널로 현장 시공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복합 판넬이다.

천연 화강석 타입의 에코월 판넬은 천연 화강석을 초경량화함으로써 리모델링에도 부담 없이 시공할 수 있는 판넬로, 천연 화강석으로 표면을 마무리하였으며 두께는 기존의 25㎜에서 고도의 숙련된 기술로 5.5㎜까지 얇은 두께로 절단하여 판넬에 부착한 초경량의 고품질 대비 저가를 추구하는 화강석 판넬이다. 

에코월 판넬-더위·추위에 강한 주택
에코월 판넬은 갈바륨(Galvalume) 철판 판넬의 내부에 이소시아네이트 발포 단열재를 넣어, 알루미늄 열반사 호일 시트로 만들어진 샌드위치 판넬로 생산되기 때문에, 판넬 본체에서 뛰어난 단열성을 발휘하므로, 더위와 추위에 강한 주택을 만들어 준다. 

에코월 판넬은 무엇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내부 부식성 금속인 갈바륨(알루미늄 아연 합금으로 코팅된 판) 가안 AZ150을 사용하여 두께가 증가된 판넬에 폴리우레탄을 첨가하여 강도와 내구성까지 증가되어 기초 금속 측선으로서 우수하다. 

또 오픈 조인트(Open Joint) 공법으로 오염이 적다.

종래의 화강석, 알루미늄, 복합 판넬은 실리콘 코팅으로 마감함으로써 시공 후 3~4년이 지나면 외벽의 오염이 심해지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에코월 판넬은 Open Joint 공법으로 접합하여 통풍이 양호하며, 특히 실리콘 오염에 의한 색바램 현상이 전혀 일어나지 않아 20년이 지나도 외관이 깨끗하다. 

에코판넬은 또 내화 성능(방화 성능)이 우수하다. 강력한 비 인화성 또는 비 연소성 재료로 되어 있어 내화성 시험에 합격하여 화재로 인한 손상이 최소한으로 줄어드는 특징을 갖는다. 

에코 판넬은 학교 및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건축자재의 친환경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 맞추어 휘발성 물질과 방생이 없어 호흡기 장애, 피부질환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 자재(HB 마크)로 인증 받았다.

에코판넬은 열전도율 ‘가’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광열비를 줄여주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억제해 친환경 주택을 실현시켜 준다.

에코월 메탈 사이딩-강함과 아름다움 겸비한 외관
에코월 메탈 사이딩은 높은 내구성을 가진 아연합금 GL강판과 디자인이 뛰어난 불소수지 도장 기술로 오래도록 금속 표면을 유지시켜 준다.

에코월 메탈 사이딩은 뛰어난 단열재와 특수한 도장을 입힌 금속재의 샌드위치 구조이다. 강함과 아름다움을 겸비하여 신축에서 리폼까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불소 도장을 통해 시공시의 아름다움이 오래간다. 셀프 클린 기능이 있어 더러움을 빗물로 씻어내 아름다운 외관을 오래 보존하며, 강한 표면을 형성하여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물청소나 비가 올 때 먼지나 때를 쉽게 때어낸다. 3D 입체 가공을 통한 슈퍼 무기질 안료 작업으로 리얼리티감을 극대화 시켰다. 

표면제로 내식성이 뛰어난 도장 강판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해안 지역이나 아주 춥고, 더운 환경에서도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에코월 메탈 사이딩 판넬에는 스타라인(STAR LINE) 스트라이프(STRIPE), 플루오린 NEO(FLUORINE NEO-J), 플루오린SEI(FLUORINE SEI), 슬림브릭(SLIM BRICK),  패브릭 라인(FABRIC LINE) 등이 있다.

메탈 사이딩은 석재·벽돌 등 자연소재를 모티브 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에 적합한 도장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조합에 따라 여러 가지 이미지를 표현 가능하다. 

플루오린 NEO(FLUORINE NEO-J)는 금속으로 표현되는 쿨한 디자인과 풍부한 컬러로 라인업된 제품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며, 스타일리쉬한 외관으로 구성돼 있다.

플루오린SEI(FLUORINE SEI)은 플루오린 네오보다 촘촘한 스프라이트로 세밀한 디자인을 표현한다. 질감을 극대화 시킨 샤프하고 Edge한 스트라이트를 실현하며 세밀하게 배치된 섬세한 라인에서 오는 최상의 디자인을 연출한다.

슬림브릭(SLIM BRICK)은 입체적 질감과 광택이 뛰어난 디자인을 제공한다. 빛의 각도로 표정을 바꾸는 3D아트로 뛰어난 입체감을 표현하며 금속만의 광택이 고급스러움을 주는 디자인이다.
패브릭 라인(FABRIC LINE)은 빗살무늬의 독특한 무늬에서 오는 세련된 디자인이 압도적으로, 종횡으로 교차하는 라인과 빗살무늬에 예리한 라인을 더하여 부드러움을 공존시킨 사이딩 판넬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