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6 금 17:38

바이니히 그룹 딤터사의 목재 가공기, 옵티마이징 크로스 컷 쏘

한양유니버설(주) 황인수 기자l승인2018.10.11l수정2018.11.07 11:2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자동 적재시스템(옵션).

[나무신문] 목재건조 및 제재설비를 비롯해 목재가공설비, 집성 및 구조재설비, PB·MDF가공설비, 도료·도장설비 등 해외 유명 목재가공기 유통 전문 회사인 한양유니버설(대표 김형준)이 최근 독일 바이니히 그룹의 몰더기, 프로파일 머시닝센터를 비롯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딤터사의 옵티마이징 크로스 컷 쏘 등 목재가공설비의 국내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재 가공에서 크로스 절단은 반드시 수행하는 작업이다. 일반적으로 많은 업체에서 수동 크로스 컷 쏘를 사용하고 있다. 바이니히 그룹 딤터사는 지난 25년간 자동 옵티마이징 크로스 컷 쏘 개발을 위해 매진해 왔으며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자동 옵티마이징 크로스 컷 쏘는 높은 생산성, 더 많은 가치, 비용 절감, 이윤 창출에 도움을 주는 설비다. 유니버설 크로스 컷 쏘는 넓은 생산 범위를 제공하며, 푸시 피드 쏘가 그 하나의 예라 할 수 있다. 딤터사의 설비는 높은 정확성과 신속하고 유연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OptiCut S50
자동 크로스 컷 쏘 Opticut S50을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보다 쉽고 유연하게, 그리고 최대한 안전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단일 제품이건 묶음 제품이건 Opticut S50은 작업 용도에 따라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단계적 개선 작업을 통해,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완전한 크로스 컷팅 센터로 탈바꿈 시킬 수 있다.  

▲ 자동 목재투입시스템(옵션).

OptiCut S90 
OptiCut S90은 자동 길이 절단이 가능하며, 고정판의 조정 및 재설정이 불필요하다. OptiCut S90을 사용할 경우 절반의 직원수로 수동 크로스 컷 쏘 사용 대비 4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최대 분당 120m 속도로 자재 이송이 가능하고, ±0.1㎜ 오차의 정확한 절단 위치, 안전한 클램핑 및 절단이 모두 자동으로 진행된다. 무거운 자재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OptiCut 150
OptiCut 150은 약 8000 lfm(중간 규모 생산) 가공을 위해 설계된 기계로, 적은 투자비용으로 많은 생산량을 기대할 수 있는 기종이다. 옵티마이징 기능은 목재 비용 절감을 위해 최대 생산성을 제공한다. OptiCut 150은 광범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상부의 구동 롤러가 거친 재질의 목재 이송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정확한 절단, 손쉬운 조작 및 내구성 등이 핵심 장점이다. 이 다재 다능한 기계는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OptiCut 200
지속적으로 높은 생산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동 길이 절단이 꼭 필요하다. OptiCut 200은 정치수 절단, 결함제거 절단, 옵티마이징 절단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길이 측정은 송재 롤러와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진행되며 이는 곧 미끄럼 방지를 의미한다. 측정은 목재에 대해 직접 측정한다. 테이블 상의 목재 이송 롤러는 목재를 안전하게 이송하며, 개별적으로 조절되는 송재 롤러들은 보다 정확한 절단 위치를 보장하며 목재의 손상을 감소시킨다. 

한편 한양유니버설은 톱, 밀링, 드릴링, 샌딩 등 어떠한 형태의 작업이라도 가능한 바이니히사의 최첨단 프로파일 머시닝센터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Conturex’라 불리는 바이니히의 최신 가공 기술은 복합적인 제품을 포함한 모든 소재를 완전하게 가공한다.

▲ 패키지 크로스 컷팅.

Conturex : Profiling Center
2개의 가공 장치가 앞뒤로 연결되어 작업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작업시간을 크게 감소시킨다. 2개의 툴 체인저는 필요한 모든 공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공구 교체에 따른 시간 지연이 일체 없는 논스톱 작업을 보장한다.  

제품의 디자인 세부 항목을 Conturex 소프트웨어에 직접 입력하면 매일 새롭고 색다른 유형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시장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Conturex는 어떠한 형태나 수량도 공구 교체에 소요되는 시간 없이 생산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작업 과정을 합리적으로 간소화시킴과 동시에 새로운 시장의 한 부분에 진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준다.   


황인수 기자  openvic@imwood.co.kr
<저작권자 © 나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07345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40, 1302호 (여의도동 라이프오피스텔 빌딩)  |  TEL : 02-825-0915  |  FAX : 02-825-091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범석
Copyright © 2007 - 2018 나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