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소재, 100% 재생 가능한 고품질·고내구성 외장재 웨더텍스
천연소재, 100% 재생 가능한 고품질·고내구성 외장재 웨더텍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9.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에이치우드

[나무신문] 건축자재종합 유통 메이커 한림에이치우드(대표 최정상)가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외장재 웨더텍스가 주택 및 상업용 건축물에의 적용이 증가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웨더텍스(Weathertex)는 오스트레일리아의 국유림, 또는 철저히 관리되는 사유지의 견목으로 제작되는 물막이 판자와 건축판넬 등 내외장재의 이름이며, 그 내외장재를 생산하는 회사의 이름이기도 하다. 채취된 목재들은 자연친화적이고 완벽한 오스트레일리아산 목제품으로 만들어지기 위해 깎인 뒤 3% 자연 왁스와 함께 압축된다.

인테리어와 외장재로 사용
웨더텍스는 글로벌 그린 태그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Green Rate Level A 플래티넘 증명서를 받은 글로벌 생산 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이는 자연친화적, 지속 재생 가능한 탄소배출 제로%의 천연소재의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웨더텍스는 100% 재생이 가능한 제품이다. 웨더텍스 제품에 사용된 나무는 대기로부터 온실가스를 제거한다. 웨더텍스의 제품들은 생산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보다 더 많은 탄소를 상품 수명주기 동안 보관한다.

웨더텍스는 100% 천연소재의 외장 마감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내 인테리어와 외장재로 사용하고 있다. 표준규격 목수의 연장만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25년간 부패, 갈라짐, 깨짐 등을 보증하며, 화재 안전 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웨더텍스는 에코 그루브 내추럴, 웨더그루브 프라임, 웨더 그루브 내추럴, 프라임락 러프손, 프라임락 우드스맨 등의 제품으로 생산된다.

웨더그루브는 수직으로 홈이 있는 패널로 단기간에 넓은 공간을 커버하기 가장 좋은 제품이며 표면은 러프손(RUFF-SAWN)과 우드스맨(WOODSMAN)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스무스(Smooth) 타입은 내장재로 사용 가능하다. 

웨더그루브 내츄럴 제품군은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특징으로 갖는 보드다. 천연 목재 모양의 패턴은 자연 그대로의 목재에서 보이는 갈라짐, 옹이, 결함을 보여준다. 자연스럽게 색이 바래도록 제품을 그대로 두거나 색을 유지하도록 착색을 할 수 있다.

프라임드 제품군은 도장이 용이하도록 초벌처리 된 제품으로 다양한 색을 연출할 수 있다.

에코그루브는 수평으로 홈이 있는 패널로 손쉬운 설치를 위한 픽싱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한 완벽한 일직선을 이루어 내며 각 패널의 픽싱 시스템은 오버래핑 돼 고정부위를 가려 매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웨더텍스는 흰개미 및 곤충의 침입을 제거하기 위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녹말과 당이 목재에서 제거된다. 침엽수재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웨더텍스의 수분 흡수력과 두께 팽창 특성은 여타 제품들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다. 함수율 6%. 웨더텍스는 부패나 갈라짐, 깨짐 등으로부터 25년간 품질을 보증 받는다.

픽싱 시스템 장착으로 설치 손쉬워
Selflok 웨더보드와 Primelok 웨더보드는 픽싱 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설치가 손쉽다. 설치시간을 20% 절감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의 연출이 가능하며 페인트 도장은 10년 주기다. 각 보드의 픽싱 시스템은 오버랩핑돼 고정부위를 가려주므로 매끈하고 깨끗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Primelok weatherboard는 못 박는 기계를 이용한 설치에 적합하며, 표준 사양으로 제품에 프라이밍이 되어 있다.

classic weatherboards는 스마트하고 깔끔한 모습의 집을 원할 경우 Smooth 또는 Ruff-Sawn 표면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한계 없는 디자인과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웨더텍스 weatherboard는 벽돌, 렌더, 석조, 웨더텍스 Architectural 판넬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축재료와 잘 어우러지도록 디자인 되었다. 따라서 웨더텍스를 사용하면 적은 유지비용, 고품질, 고내구성의 집을 지을 수 있다.

한림에이치우드는 구조재·방부목·공학자재·적삼목·천연데크재·각재 및 판재 등 목재와 웨더텍스·목재사이딩·시멘사이딩·스타코폴렉스·아다그립 등 외장재, 말라키슁글·점토기와·갈레코 물받이 등 지붕재, 독일식시스템창호·미국시스템창호·VELUX 등 창호, 합판보드, 집성판, 루바·스타강마루·몰딩·락솔리드 등 내장재, 단열·기밀·방수재, 도어 등 건축자재 일체를 공급하고 있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