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고강도·불연·경량 건축자재, 에이스패널과 이중바닥재
친환경·고강도·불연·경량 건축자재, 에이스패널과 이중바닥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9.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익성텍
▲ 유기농박물관

[나무신문] 친환경 건축 내외장재 전문 제조업체인 (주)익성텍(대표 이근우)이 개발, 생산하고 있는 에이스패널과 이중바닥재가 친환경과 내구성,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장점 등으로 인해 건축 내외장재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익성 에이스 패널은 시멘트와 규사, 펄프 등을 혼합해 고온, 고압의 양생과정을 거쳐 원천소재를 물리적, 화학적 반응을 통해 토버오라이트를 형성시켜 생산된 제품으로 건축물의 외장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내구성, 내수성, 경량성을 갖춘 패널이다.

▲ 유기농박물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환경 조성-에이스 패널
에이스 패널은 건축용으로써 각종 건축물의 외벽, 내벽, 지하주차장벽, 칸막이벽, 바닥, 계단 등 매우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며, 국도, 고속도로, 철도 등 각종 차음벽의 차음판에도 적용된다. 에이스 패널은 내구성, 내수성이 뛰어난 고강도의 제품으로 건축물의 외장재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구조체에 피로도를 줄여 주며 구조물의 공사비를 절감시켜 준다. 무석면 소재를 사용한 에이스 패널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환경을 만드는데 적합한 재료이며, 건축물의 디자인, 용도에 따라 제품마감의 표면을 비교적 다양한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다. 건식패널 공법으로 시공성이 뛰어나며 현장에서의 가공성이 매우 우수하다. Expantion & Bolt System으로 내진성과 내충격성에 매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높은 시공성과 내구성으로 경제성을 가지며 시공 후 유지관리가 용이한 점도 장점이다. 특히 불연자재로써 화재발생시 화염 확산 방지효과가 매우 우수한 제품이다.

에이스 패널은 크게 평판형과 리브형, 코너형 3가지 종류로 생산된다.

▲ 광주종로학원

평판형은 주로 외장재나 내장재, 바닥재로 사용되며 규격은 용도에 따라 폭500㎜, 길이 2000㎜, 중량 34kg/㎥의 제품부터 600㎜, 3000㎜, 92kg/㎥까지 7가지 제품으로 생산된다. 리브형은 외장재 및 방음벽용으로 폭 500㎜×길이 4000㎜에 중량 57kg/㎥의 하나의 규격으로 생산된다. 코너형은 외겹 및 두겹용 등 3가지 형태로 생산된다.

익성텍은 최근 기존 에이스 패널 원료 배합과정에서 무기질 색상소재를 원료 배합 시 첨가해 기존 시멘트 색상의 패널과 차별화된 제품으로써 고온, 고압 방식으로 압출성형 생산하는 ‘에이스 컬러 패널’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건물에 자연스러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생산하는 익성텍만의 차별화된 패널이다. 기존 압출성형 시멘트패널을 사용한 건축물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요구될 때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컬러 패널은 Red, Yellow, Dark Brown, Gray 등의 색상으로 생산된다.

쾌적한 사무환경과 유해 전자파 차단-이중바닥재
이중바닥재란 첨단 빌딩인 인텔리젼트 빌딩 사무실, 전산실이나 클린룸 등에 사용되는 바닥재를 말한다. 첨단 정보화 시대의 인텔리전트 빌딩 사무실은 많은 전산 기기와 통신 장비를 운용함으로써 전원 및 통신 케이블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에 따른 케이블 관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케이블 관리란 케이블의 안전한 보호와 함께 쾌적한 사무환경 구성 및 유해 전자파로부터의 보호를 말하며 이것을 가능케 하는 건축자재가 이중바닥재이다.

▲ 세라믹 데크 파주 운정.

익성텍의 이중바닥재는 내하중이 우수한 고밀도 시멘트 사용으로 건축물의 이중바닥재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무기질 이중바닥재보다 상대적으로 경량화된 제품이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생산된다. 건축물의 디자인이나 용도에 따라 카펫, 전동성 타일 등을 적용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패널화된 일체의 공법으로 시공성이 매우 우수한 점도 특징이다.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화재 발생시 화염확산 방지 효과가 우수한 불연자재로, 보행감도 매우 우수하다.

▲ 데크시공.

데크재, 인방재, 세라믹몰딩도 생산
익성텍은 패널과 이중바닥재 외에도 퍼마데크(PERMA DECH), 경량인방재(CIMENT LINTEL), 세라믹 몰딩, 방수턱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한다.

퍼마데크는 전원주택, 펜션, 별장, 방갈로, 가든, 레스토랑, 휴게소, 상가, 교회, 관리사무소, 계단공원, 공원테라스, 공원산책로, 베란다, 아파트 울타리 담장, 등산로 등 미려한 공간연출이 필요한 위치에 적용되며, 경량인방재는 주택, 아파트, 상가, 빌딩 등에 간편하게, 경제적인 가격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 몰딩.
▲ 몰딩

아파트, 상가, 빌딩 등 수려한 디자인을 간편하게 외장마감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세라믹 몰딩과 지하주차장, 전기 및 기계실, 세대내 발코니, 세대내 욕실 및 화장실 등 각종 방수턱 부위에 대체 적용 가능한 방수턱 등도 익성텍이 생산하는 주요 건축자재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