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단열재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테이프+흡음패딩'
바르는 단열재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테이프+흡음패딩'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지오스에어로젤

[나무신문] (주)지오스에어로젤(JIOS Aerogel, 대표 김성태)이 바르는 단열재 로바쉴드 에어로젤을 공급하면서 국내 바르는 단열재 시장에 본격 가세했다.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활용하는 단열 신소재 에어로젤을 원재료로 제조한 친환경 수성 단열페인트다. 에어로젤 파우더의 우수한 단열성과 소수성을 페인트 안에 담아내어 바르기만 해도 단열성능이 개선되고 결로나 곰팡이 발생이 억제되는 새로운 개념의 단열페인트이다.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는 로바쉴드 그린과 로바쉴드 블랙 두 종류로 생산된다. 그린은 우수한 단열성으로 결로와 곰팡이를 억제하며, 깔끔한 마감을 선사한다. 주로 건축용, 가정용으로 사용하며, 건물 내벽에 도포해 건축물의 단열성을 개선하거나 다용도실 및 베란다 등에 도포해 결로 및 곰팡이 발생을 억제할 목적으로 사용한다. 

▲ 단열패딩.
▲ 단열도료.

블랙은 최고의 단열성으로 결로를 차단하며 사계절 에너지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우수한 단열성과 제진성을 토대로 산업설비의 에너지 효율 향상에 탁월하며, 각종 소음과 진동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산업시설 및 설비에 도포해 현장 및 표면온도를 낮추고, 지속 가동되는 산업설비에 도포해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며 산업시설 내외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JIOS AeroVaⓇ 실리카 에어로젤 분말은 단열 성능과 내화 성능, 발수 성능, 흡음 성능의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제품군에 응용될 수 있는 최고의 첨가제다.

JIOS AeroVaⓇ의 품질적, 가격적 이점을 토대로 건자재산업과 우주항공산업, 자동차산업, 에너지산업, 화장품 산업, 기능성섬유산업 등 여러 산업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소재이다.

▲ 에어로젤 방수 테스트.

로바 플렉스(roVa Flex) 에어로젤 단열테이프는 JIOS AeroVa 실리카 에어로젤을 활용한 얇고 유연하면서도 부드러운 형태의 단열테이프다. 우수한 단열성과 내수성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경량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목적에 맞게 가공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간이 협소하거나 구조가 복잡한 환경에 설치하기 쉬우며 여러 형태로 가공이 용이하고 대상물에 적용 및 부착이 쉽다. 특수장갑 및 의복의 단열성 및 내수성을 개선하고, 주변온도에 민감한 전자재료, 수분이나 습도로부터 전자재료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 기계장치로부터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저하시키고 기계장치의 표면온도 단열 및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한편 roVa Guard 에어로젤 단열흡음패딩은 JIOS AeroVa 실리카 에어로젤을 활용한 고성능 초발수 단열흡음 패딩이다. 우수한 단열성과 흡음성, 발수성을 자랑하며, 통기성과 경량성까지 갖추고 있어 건자재, 플랜트, 자동차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