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가스 없고 화재에 안전한 친환경금속천장재, MMC 보드
유독가스 없고 화재에 안전한 친환경금속천장재, MMC 보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명신기업

[나무신문] 천장재, 금속천장재 전문 기업 (주)명신기업이 선보이고 있는 친환경 금속천장재 MMC(Myungsin Metal Ceiling)는 기존 칼라륨 또는 PCM에 비해 장기 내구성과 가공성이 우수하며 일반 주거용 목적으로 장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에 비해 평형성이 우수하고, 중량이 가벼워 이탈방지 및 추락 위험성이 적을 뿐만 아니라 기존 텍스 철거 후 M-BAR를 그대로 사용하고 시공할 수 있는 공법으로 제조되므로 철거와 시공 절차와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유공흡음보드는 뒷면에 부직포를 부착해 미세먼지 및 공기, 습기에 의해 오염이 발생하는데 반해 MMC보드는 부직포 없이 설계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MMC보드는 M-BAR와 캐링, 브라켓, 건물 천장 설치용 내진장치 등으로 구성된다. M-BAR와 행거볼트를 부라켓이 부착하고 행거와 캐링찬넬을 설치한 후 마감하면 끝이다.

MMC보드는 순수 무기도료로써 물을 용제로 사용해 환경오염이나 공해 등 기타 유해한 요소를 배제한 제품이다.

흡음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실내 소음이 많은 사무실, 학교, 백화점 등에 적합하며, 가혹한 기후조건에도 대응하며, 특히 해안지역 공장지역 등의 환경에서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자외선에 의한 탈색이 없으며, 무기물 칼라코팅을 해 산성비에 의한 박리가 일어나지 않는다. 연소 시에도 불연성으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며 화염이 전파되지 않아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종래의 천장재에 비해 매우 가벼우며, 부드러운 촉감 때문에 운반 및 취급이 용이한 점도 장점이다.

M-BAR 시스템 공법으로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므로, 대형 빌딩부터 점포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