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신소재 표면+WPC+코르크 패드의 3중 구조 소울마루
친환경 신소재 표면+WPC+코르크 패드의 3중 구조 소울마루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글로벌오토트레이딩

[나무신문] 누리하임이라는 브랜드로 알려진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주)글로벌오토트레이딩(대표 정상진)은 친환경·생활방수·층간소음 감소·원목느낌 질감을 가지고 있는 소울(SOUL)마루, 최고급 HDF를 사용·긁힘에 강하고 내수처리공법으로 기존의 강화마루와 차별화한 누리하임 순(純)마루, 기존의 강마루가 가지지 못한 층간소음 감소·생활방수·친환경성 기준치의 100배 우수한 누리하임 소울 강마루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WPC 코어 신소재 탑재로 물에 강하고, 친환경 콜크 부착으로 층간 소음을 줄인 소울마루는 KC인증 및 아토피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소울마루가 가지고 있는 특성 가운데 하나가 기존 마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흡음 기능이다. 소울마루 하단부에 코르크라는 천연 방수재이자 흡음 기능을 가진 특수 가공한 패드가 붙어 있어 층간소음을 잡는데 효과를 발휘한다. 테스트 결과 기존 마루와 비교시 33% 이상 소음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울마루는 나무의 천연기능과 플라스틱의 편의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WPC(wood plastic composit)라는 친환경 신소재로 제조된다. 독일에서 처음 개발돼 유럽 시장의 검증을 거친 WPC는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유해화학물질이 거의 없고, 까다로운 독일 규격과 미국 규격을 모두 통과했으며, 국내에서도 KC마크를 획득, 국내 기준도 통과했다. 아토피예방환경우수기업 및 아토피안심마크를 획득했으며 WPC는 북미시장에서 강화마루와 원목마루의 대체재로써 각광받고 있다.

소울마루는 표면은 친환경 신소재층, 중간층은 WPC, 하부층엔 코르크 패드 등으로 이뤄져 있어 물에 대한 강력한 방수기능을 갖는다. 따라서 그동안 물에 취약한 강마루, 강화마루, 원목마루가 가진 단점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마루로써 주방 및 싱크대 부근, 아파트 베란다, 아이방, 샤워실과 붙어 있는 탈의실, 체육관 및 관련시설, 아이들의 급식 및 음료 취식으로 인해 물에 강해야 하는 학교용 마루, 요가, 휘트니스센터, 찜질방 등 변형 및 습기나 물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곳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반려동물과 같이 생활하기에도 특화된 방수용 바닥재이다.

기존 WPC 바닥재를 사용하는 나라에서는 PVC 데코레이션 타일로 마루의 표면처리를 했으나 우리나의 경우 좌식마루 문화와 긁힘 그리고 찍힘에 강한 표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로 친환경 표면재를 사용, 천연원목처럼 나무 무늬결이 가장 선명하게 나타나고 색감이나 명도를 높여서 제작했다. 피부에 닿는 느낌은 고급 원목마루와 유사하도록 했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헤링본 시공, 한식 시공이 모두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소울마루의 규격은 7(T)×103 (W)×600(L)이며, 화이트 워시, 라이트 오크, 그레이 오크, 내츄럴 오크, 하임 오크, 크라우드 워시, 라이트 티크, 다크 파인 등 8가지 모델로 생산된다.

한편 (주)글로벌오토트레이딩은 소울대리석마루, 소울 코르크마루, 소울 에코월 등 친환경적이고 편리하고, 지구 온난화를 위협하는 위해물질이 없는 신소재를 이용한 제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