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엔틱 코팅 시스템’ 하이드로데크 스테인&피니쉬
‘이탈리안 엔틱 코팅 시스템’ 하이드로데크 스테인&피니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필 | 고풍스럽고 내츄럴한 가구 도장용 투명 칼라 코팅 도료
▲ 수용성 앤틱 바니쉬.

[나무신문] 친환경 페인트 전문 에코필(대표 이영준)이 이태리 가구에 사용되는 최첨단 코팅 시스템인 Sirca사의 ‘이탈리안 엔틱 코팅(Italian Antique Coating)’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용성의 친환경 엔틱 도장시스템으로써 고풍스럽고 내츄럴한 가구 도장으로 천연 원목의 자연적인 무늬결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투명 칼라 코팅 시스템이다. 

가구용인 수용성 투명 아크릴 샌딩 실러, 실내용 수용성 엔틱 스테인, 수용성 엔틱 오일 피니쉬, 수용성 엔틱 바니쉬,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스테인과 하이드로데크 피니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탈리안 엔틱 코팅’은 이태리 고급 가구공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해 출시한 제품이다.

Sirca 그룹(www.sirca.it)은 1973년 설립돼 목재코팅제, 수지, 특수 페인트, 접착제 등 총 5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유럽의 페인트 전문 그룹이다.

에코필이 공급하고 있는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스테인 IM300XX 제품은 실외용 가구, 외부 도어, 창문, 루바 패널, 펜스, 발코니, 통나무집 외벽 등의 착색용으로 강한 침투성과 착색, 목재의 컬러와 자연스런 무늬를 부각하고 특수 UV흡수제, 방부 및 방충 성분으로 우수한 내후성과 색상 보존력을 자랑한다. 

투명용은 IM3000, 월넛은 IM3013, 오크IM3015, 다크월넛 IM3052, 체스넛 IM3066 등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피니쉬 IW7500은 강력한 도막 형성으로 오랜 기간 벗겨짐이나 변색을 방지하고 샌딩 작업 없이 재도장이 가능하며 유지보수가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특수 UV흡수제, 노화방지제 함유로 우수한 내후성과 방수성을 지니고 있으며, 하이드로데크 스테인을 도장한 후 상도 마감용으로 사용할 경우 더 효과적이다. 데크, 수영장 가장자리, 베란다, 보도, 야외용 가구, 교각과 부두 등의 목재 보호용 도료 및 마감 코팅제로 사용된다.

도장 횟수는 1~2회로 충분하며 건조시간은 30분이다.

▲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바니쉬.

수용성 엔틱 바니쉬는 실내용으로 무광제품과 반광 제품이 출시돼 있다. 최상의 표면 강도와 내마모성, 방수성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매끈하고 두툼한 도막을 형성, 붓 자국이 없고 도장하기 쉬우며 빨리 건조되는 점이 장점이다.

강력한 도막 형성으로 오랜 기간 벗겨짐이나 변색이 없으며, 샌딩 작업 없이 재도장이 가능하고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엔틱 스테인을 도장한 후 상도 마감용으로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목가구, 원목마루 등 착색 후 마감 코팅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DIY용과 전문가용으로 생산된다.

DIY용은 초보자 및 일반 공방용 코팅 시스템으로 에틱 스테인 도장 후 엔틱 오일 피니쉬로 마감하면 내츄럴한 촉감의 무광, 반광 코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틱 스테인과 엔틱 바니쉬 도장 시 매끈하고 두꺼운 투명 도막코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용은 가구제조 및 판매용으로 샌딩실러와 엔틱 스테인, 엔틱 오일피니쉬 마감할 경우 균일하고 옅은 컬러 표현과 내츄럴한 촉감의 코팅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샌딩실러+엔틱스테인+에틱 바니쉬 마감시 매끈하고 두꺼운 투명 도막 코팅이 가능하다.

샌딩실러로 표면을 매끈하게 처리하고 엔틱 오일 티니쉬로 마감하면 내츄럴한 촉감을 더 높일 수 있으며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