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무기질, 불연 단열재 에어 크리트(Air Krete)
친환경 무기질, 불연 단열재 에어 크리트(Air Krete)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세라코, 엘고어 전 美부통령 저택의 단열재로 사용

[나무신문] 알에스 세라코(대표 김만영)는 CerakoUSA의 아시아 및 한국총판으로 각종 초속경 시멘트 제품 및 무기질 무공해 불연단열재 에어 크리트(Air Krete)를 제조, 판매, 시공한다.

에어 크리트는 친환경 무기질 단열재이며 MgO 무공해 시멘트와 공기를 혼합하여 제조되는 폼 시멘트(Form Cement)로 100% 불연이다. 우수한 단열성(R value 6, 0.0378 W/mK)으로 새로운 건축물은 물론 기존의 건축물도 손상 없이 리트로핏(retrofit) 공법으로 단열보완 시공이 가능한 안전하고 경제적인 단열재다.

오래된 건축물의 경우 전선 상태도 나쁘고, 단열재 자체의 단열성도 떨어지고 기밀성도 떨어져 냉·난방비가 무척 많이 나오게 된다. 그렇다고 기존 건물의 벽이나 천정을 뜯어서 단열을 다시 한다는 건 새로 집을 짓는 것보다 경제적으로나 시간상으로 더 많은 경비가 소요되는 비현실적인 해결방법이다. 이런 단열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오래 전부터 유럽이나 미국에서 개발되고 이용된 방법이 리트로핏 공법이다. 기존의 벽이나 천정 등 구조물을 허물거나 뜯어내지 않고 충진 방식으로 단열을 보강 하는 방법이다.

에어 크리트는 전선이나 파이프 등이 복잡하게 얽혀 화재의 위험성이 높은 곳이나 보이지 않는 구석구석 미세한 장소에도 단열재가 충전되어 화재의 위험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단열효과가 극대화된다.

외부로부터의 시공이 가능해 거주자의 이동이나 평소 생활에 변화 없이 거주하는 상태에서도 완벽한 시공이 가능하다.

100% 친환경 불연 단열재
에어크리트는 순수 광물질로 제조되는 안전한 물질로,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시공 시에도 마스크 등 보호장구 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MgO 시멘트를 주원료로 제조된 완전 친환경 불연재, 흠음재인 에어 크리트는 100% 불연성 제품으로 1200℃ 이상의 고온에서 불연이며, 시공 중이나 시공 후에도, 화재 시에 독성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실내의 이산화탄소를 제거하여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해 주며, 우레탄폼과 같은 화학성 단열재와 달리 각종 알레르기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제품이다.

또한 벌레, 곰팡이, 쥐 등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고, 외부의 꽃가루 혹은 각종 부유물 등의 유해한 물질 등을 완전 차단해 준다. 

무독성으로써 포름알데히드가 전혀 검출되지 않은 우수한 흡음재인 에어 크리트는 수축이나 팽창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양한 건축물에 폭넓게 사용
상가 건물, 유아원, 컨테이너 건축물, 목조 주택, 전원주택, 아파트, 공장, 위험물 저장소, 제철소, 돈사 및 축사 등 적용범위가 넓은 에어 크리트는 미국에서 가장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불연 단열재로 선정되어 노벨평화상 수상자이며 전 세계의 친환경 단체를 대표하는 엘고어(Al Gore) 전 부통령 저택의 단열재로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미국 정부 환경단체인 National Au-dubon Society(www.audubon.org)는 자신들의 빌딩을 에어 크리트로 단열하여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단열재임을 증명한 바 있다.

30년 이상 축적된 제조기술과 다양한 현장 경험에 의해 제조되는 에어 크리트는 다양한 ASTM, 각종 테스트를 통과, 단열성 0.0371W/mK, Rvalue 6, ASTM E-84-81a, 물흡수 저항성 ASTM E96/E96M-10 등의 성적을 획득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