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예방은 기본, 목재의 수명 연장 홀쯔 난연·방염제
화재예방은 기본, 목재의 수명 연장 홀쯔 난연·방염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6.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케이디우드테크
▲ 홀쯔_산불현장.

[나무신문] 친환경건축자재 전문기업 (주)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 탁)에서 공급하고 있는 ‘타지아나 홀쯔 난연재’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HOLZ PROF(홀쯔)가 건축자재업계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대형 브라인드 생산업체인 우드뱅크가 전 제품의 난연 처리를 위해 홀쯔 난연제를 사용. (주)케이디우드테크와 ‘홀쯔 난연재 공급협약서’를 체결하고 난연 브라인드 제품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어 또 한 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여기에 유럽이 인정한 친환경 수성 목재용 난연·방염제로써 전 세계적으로 화재 발생 피해가 급증하면서 홀쯔는 더욱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홀쯔는 침엽수나 활엽수 등 원목이나 합판,  변형된 개질목재 유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재 종류에 대해 높은 난연 성능을 발휘한다. 홀쯔로 처리 한 목재 제품은 EU Construction Products Regulation을 준수하고 고객에게 처리 목재에 CE 마킹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홀쯔 난연제는 내부 및 외부 적용을 위한 완벽한 난연 솔루션이다. 홀쯔 난연·방염제는 무색·무취이며, 필요할 경우 페인트, 바니시 및 기타 장식 도료로 추가 코팅할 수 있다. 독창적인 특허 기술로 개발된 홀쯔 난연·방염제가 처리된 목재는 화재 예방 기능은 물론이고 진균 및 청병균 방지 기재로 변화시켜 목재의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그러나 외부 조건과 노화에 대해 보다 큰 보호 효과를 위해서는  난연제 처리 후 Holz Bio 목재보존재를 추가 적용하면 된다.

▲ 홀쯔_난연제화재시험.

홀쯔 난연·방염제는 일단 목재 표면에 흡수되면 세포 구조 내에서 화학적으로 결합하지만, 표면 마무리를 형성하지 않아 목재가 자연스럽게 숨을 쉴 수 있게 한다. 이 난연·방염제를 처리한 결과물은  EURO-CLASS B-s1, d0의 내수성, 내마모성, 내화성을 충족하게 된다.

홀쯔 난연·방염제는 주택이나 공장, 공공시설 등 다양한 목조건축물에 방부 및 방염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목재가 불에 타는 것과 연소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방염제품의 유럽방염성능기준인 EN 13501-1:2010(SBI test EN : 13823:2010 및 ISO 11925)에 의해 B-s1,d0 기준에 만족하는 제품이다. 또한 유럽의 내화기준인 EN13501-2:2007+A1:2009(시험방법 EN14135 :2004, EN1363-2:1990)에 의해 K1-10, K2-10 등급을 충족한 제품이다. 

▲ 홀쯔-prof.

홀쯔 난연·방염제는 하드우드, 소프트우드 등 거의 모든 목재에 적용이 가능하며, 실내 혹은 외부 목재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바니쉬나 페인트 및 오일 등으로 처리하여 표면에 도막이 형성되어 있는 표면과 기타 발수성의 약품이나 도료가 처리되어 있는 표면에는 사용이 적당하지 않다.

한편 홀쯔사는 10년 이상 산업계 및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한 친환경적인 목재용 난연제 및 산업용 제품들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왔으며, 그 기술들에 대해 특허를 획득하고 이러한 제품들을 제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특허 제품들은 최신의 EU 규정과 기준을 충족하며, 아주 높은 수준의 품질로 공급되고 있다. 홀쯔사는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잘 알려진 기관 및 실험실 전문가가 실시한 과학 테스트 및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90개 이상의 공식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