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보다 더 나무 같은 돌, 우드 스톤
나무보다 더 나무 같은 돌, 우드 스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6.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씨라이프(주), 건축자재 시장에 신선한 충격

[나무신문]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가공이 용이하며, 자연친화적인 재료로서 그 용도와 활용범위가 넓고 다양하지만, 불에 타기 쉽고, 습기에 약해 썩기 쉬우며, 건조되면서 수축돼 갈라지거나 뒤틀리기 쉬운 목재는 부패균이나 충해에 약해 부식되기 쉽고 유지관리가 어려운 점 등의 단점을 갖고 있다.

목재의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목재의 가치를 오랫동안 누릴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목재, ANTIQUE WOOD STONE(엔틱 우드 스톤)이 등장해 건축 및 조경, 인테리어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엔틱 우드 스톤은 이디씨라이프(주)가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시멘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무기질 축중합 반응에 의한 고화(固化)기술로 개발한 고밀도, 고강도 특성을 지닌 폴리머(EDC POLYMERS)다.

엔틱 우드 스톤은 디테일한 나무의 질감과 색감을 리얼하고 자연스럽게 살려내면서도 돌보다 강한 물리적 특성을 지니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고품격 건축, 조경마감재로 목재의 내구성과 관리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돌의 단조로운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다양한 형태와 규격으로 제작이 가능한 모듈러 방식으로 기존의 목재와 석재가 활용되는 모든 공간에 적용이 가능한 우드스톤은 환경에 취약한 소재를 대신해 바닥재, 건축물·구조물의 내외장재, 기타 시설물재로 활용해 나무가 지닌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엔틱 우드스톤은 크게 PAVER 제품군. WALL & PLANTER 제품군, GARDEN 제품군 등으로 생산된다.

PAVER 제품군에는 WALK(보도용 디딤 포장재), STAMP(보도용 디딤 포장재), STEP(보·차도용 디딤 포장재 및 외부용 계단), DECK & TILE(내·외부용 바닥 및 벽체 마감재) 등이 있다.

PAVER 제품군은 보·차도용 디딤 포장재 및 외부용 계단재로 다양한 압력 또는 충해에 손상된 데크나 우드블럭을 대체하기에 적합하며, 침목 또는 징검돌 형태의 바닥재를 대신한다. 또한 건축물 및 구조물의 포인트 마감으로 적용하여 변하지 않는 목재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내·외부용 벽체마감재로 기존의 목재마감 시설물, 건축물, 구조물 또는 변형된 또는 오염된 석재를 대체하기에 적합하며, 기존 석재의 습식공법의 적용이 용이하여 경관연출의 폭이 다양하다. 또한 다른 마감재에 비해 유지관리, 경관성, 내구성이 뛰어나다. 

WALL & PLANTER 제품군에는 ART-DECO(장대·두겁 포인트)·PANEL(플랜터)·PROP(연결지주) 등이 속한다. 장대석, 두겁석, 포인트석 및 플랜터재로 흙과 접촉하는 플랜터 조성공간을 다양하게 디자인한다. 목재의 유지관리가 취약한 공간에서 유지관리성 및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나만의 정원을 꾸미고, 건축물 주변의 다양한 자투리 공간에 아름다운 미니정원을 만들기에 좋다. 

GARDEN 제품군은 BENCH(평의자), LIGHTING(조명등), SINK(가든용 수전), DESIGN WALL(가든용 장식벽) 등이 있으며, 나만의 창의적인 정원을 자유롭게 연출하기에 적합하며, Design된 대량의 공공조경 시설의 제작도 가능하다. 변하지 않는 목재의 경관성을 가지며 유지관리와 내구성이 높은 조형시설로 친자연적 경관연출이 용이하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