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규격에 맞는 고효율 모터 채택 하이퍼맥 몰더 630H
유럽규격에 맞는 고효율 모터 채택 하이퍼맥 몰더 630H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6.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제목공기계(주)

[나무신문] 목공기계를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세계 선진 생산업체와의 제휴로 지난 50여 년 간 고품질의 목공기계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형제목공기계(주)는 특히 대만 리드맥사 몰더기의 국내 공급 수위를 자랑하고 있다.

대만의 리드맥사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몰더기를 생산하는 회사로 180여명의 직원이 매월 180여대의 몰더기를 생산하는 전문 업체로 알려져 있다. 최근 분당 400미터를 가공할 수 있는 몰더기를 개발한 리드맥은 유럽 및 북미를 포함 세계 48개국 52 곳에 에이전트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인 4사이드 몰더기를 제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고 있어 어떠한 몰딩 요구에도 맞출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리드맥 몰더기의 몸체는 주물로 구성되며 주물을 부은 후 약 6개월 가량 야적 상태로 두었다가 몸체가 완전히 변형이 된 상태에서 가공해, 제품 완성 후 세월이 지나도 몸체의 변형이 전혀 없다. 몸체는 한 번 세팅에 5면을 동시에 가공함으로써 가공 정밀도를 높였다.

모든 축과 뿌리는 조립 전과 조립 후 2회에 걸쳐서 전자 밸런스를 확인, 주축의 회전수가 높아도 기계 진동이 전혀 없고 제품은 깨끗하게 가공된다.

출고되는 모든 주축은 출고 전에 1시간 가량 가동해서 베어링 쪽의 온도를 확인한다. 온도가 정상적인 제품만 출고하고 정상수치에 미달된 제품은 폐기하는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하이퍼맥 몰더 630H는 유럽수출형(CE인증) 규격에 부합되는 제품으로 모터는 브레이크가 장착돼 스위치 off시 모든 축은 5초 이내에 정지되며 주축 공회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조치돼 있다. 유럽규격에 맞는 고효율 모터를 채택함으로써 하절기 폭염에서 부하가 걸리는 작업에서도 정상적인 효율을 낼 수 있다.

테이블에 자동오일 급유장치는 테이블에 자동으로 오일을 공급하는 장치로 급유사진과 급유량을 자동으로 세팅 가능하다.

상하좌우측의 세팅은 0점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상하 조절은 주축과 송재 로울러가 같이 또는 단독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식이며, 송재속도는 디지털로 감지되고 분당 최대 36m까지 송재가 가능한 방식이다.

상부주축 앞뒤 프레스바가 에어 실린더로 장착돼 있어 조정이 편리하고, 평축 앞쪽에 구리로 잡아주는 베어링 케이스가 있어 주축이 흔들리지 않는다. 

송재주축은 원형 기둥형으로 돼 있어 상하 자동시 마모 없이 정밀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원형기둥에는 별도로 오일 급유 펌프가 부착돼 있다.

전기 판넬 내의 모든 전기부품은 유럽규격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무접점 마그네트 스위치를 장착해 전기 불꽃으로 인한 화재의 위험이 없다. 3중 안전차단 장치를 채택해 과부하시 모든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된다.

한편 형제목공기계는 몰더기 외 갱립쏘, 무버블립 쏘, 더블앤드테노너, 옵티마이저 컷팅쏘, 고주파접착기, 와이드벨트샌더, 스트레이트립쏘, 클램프캐리어, 핑거조인트, 자동 일면대패기, 3축 제재기, 원주목가공기, 목재건조기, 자동 다축 재단기, 오토테이블, 크로스컷쏘, CNC다보테일, 파레트 기계 등 다양한 산업용 목공기계들을 공급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