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고 품질의 목재방부·방충용 도료 ‘본덱스’
유럽 최고 품질의 목재방부·방충용 도료 ‘본덱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1.0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BONDEX는 독일, 프랑스, 덴마크 등 유럽 및 스칸디나비아에서 목조주택, 정원용 가구, 어린이 놀이시설, 창호 등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 목재 보호용 도료로 명성이 높은 제품이다. 본덱스는 방부와 방수, 자외선에 의한 탈색 방지 등의 기능이 뛰어나며 특히 컬러별 혼합과 조색을 통해 다양하고 미려한 유럽풍의 천연 컬러를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효과를 장기간 보장한다.

pre-middle-final, 단계별 제품 구분
본덱스 목재 방부 및 방충용 도료는 시공(도포) 단계에 따라 pre-treatment, middle treatment, final treatment용으로 나뉜다.

pre-treatment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친환경 방부·방충용 하도제인 BONDEX PRESERVE가 있다. Preserve는 부식예방 및 치료를 위한 수용성 목재 방부제다.

middle treatment용으로는 친환경의 다용도 수용성 오버코트인 BONDEX PREMIUM과 건조가 빠른 친환경의 수용성 스테인 BONDEX PERFECT가 있다.

premium은 최대 12년 동안 목재를 보호해 주고, perfect는 나노 기술에 기반을 둔 반투명 목재 보호제다. 

middle treatment 단계에서 사용하는 유성도료에는 BONDEX MATT와 BONDEX DECKING OIL이 있다.

Matt는 모든 종류의 실외용 목재에 적용되는 반광의 침투성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고, Decking Oil은 외부의 데크 및 테라스 마감 전용 오일로 특히 천연 데크제 용이다.

final treatment용 도료에는 유성의 BONDEX SATIN과 BONDEX REGATTA가 있고, 수용성으로 BONDEX FLOOR가 있다.

Satin은 모든 종류의 실외 목재에 사용되는 유광의 침투성 목재 방부 및 방충용 도료이며, Regatta는 고광택 바니쉬로, 무색 투명의 요트용으로써 극단적인 기상 조건에 대한 저항력을 제공한다. Floor는 마루용 바니쉬로 내구성이 뛰어난 마감 처리가 가능하다.

본덱스 PRESERVE-부식예방, 치료 위한 수용성 방부제

친환경 목재 방부·방충용 하도제인 PRESERVE는 고궁, 사찰, 목조 및 고전 주택의 실내·외 목재 부위의 부패나 감염된 부위의 살균·치료 및 예방, 조경, 체육시설, 공원 시설물, 소프트 우드(스프러스·파인·라취 등), 외부합판, OSB 및 MDF의 방부 처리 등에 사용되며, 부패방지용은 리터 당 5㎡, 살균치료용은 리터당 3㎡의 면적을 도포할 수 있고, 방부력은 10년까지 지속된다. 24시간 이후 재도장 할 수 있다.

본덱스 방부제에는 목재의 표면 이끼, 미생물을 비롯한 청태 발생을 효율적으로 억제 및 살균하는 방부제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해충 및 흰개미 살충제가 함유되어 외부의 공격으로 부터 목재를 장기간 보호한다.

소나무, 스프러스 같은 SoftWood는 쉽게 청태가 발생할 수 있어서 방부·방충용 도료를 도장하기 전에 방부용 하도제를 반드시 도장해야 한다.

BONDEX PREMIUM-12년 간 목재 보호

친환경의 다용도 수용성 오버코트인 본덱스 프리미엄은 실내·외 목조 제품, 어린이 놀이시설, 유아원·초등학교 등의 놀이 시설물 및 조형물, 오래된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실내·외 가든퍼니처 리폼, 철제 제품 등에 사용된다. 접착력이 우수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 및 방수효과가 우수하고 컬러의 유연성과 목재의 호흡성이 좋다.

리터 당 도포면적 10~15㎡이며, 12시간 이후 재도장이 가능하다. 실내와 실외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색상은 12년 동안 지속된다.

독일·유럽 장난감 규격을 획득하고,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 인증, TUV 규격 국제품질기준 목재보호효과, 독일 환경부환경마크(푸른천사) 등을 획득한 제품이다.

BONDEX PERFECT-나노 기술의 반투명 보호제

건조가 빠른 친환경의 수용성 스테인 본덱스 퍼펙트는 노인복지 시설, 유아원·초등학교 등의 목조 놀이시설물, 실내 정원용품, 인테리어 시설물, 고급 레스토랑, 친환경 매장 디스플레이, 병원 목조 시설물 등 실내가구·실내마감·외부놀이시설 등에 사용된다.

리터당 도포면적은 10~15㎡이며, 3시간 후 재도장 할 수 있다.

접착력이 우수하고, 컬러의 사용이 자유로우며 목재의 호흡, 목재 방부 효과, 자외선 차단 효과, 방수 효과 등이 우수하다.

초미립자 나노 기술로 생산한 자외선 차단 안료를 함유하고 있어 오랜 기간 목재부패 방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인증, 수용성 친환경 제품인증, 독일 환경부환경마크(푸른천사) 등을 획득했다.

BONDEX MATT-반광의 침투성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

반광의 침투성 목재의 방부·방충용 도료인 매트는 통나무 주택, 전원주택, 조경시설, 휴양림 시설, 어린이 놀이터 시설물, 파고라, 창틀, 실내·외 출입문, 캐빈 하우스, 오두막, 사찰, 펜션 등의 목조사이딩, 휀스, 외부 출입문에 사용된다.

도포면적은 리터당 10~16㎡, 16시간 후 재도장 할 수 있으며, 실내와 실외 사용이 가능하다.

접착력 우수, 컬러의 유연성, 목재의 호흡, 목재 방부 효과, 자외선 차단 효과, 방수 효과 등이 우수하다.

티크나 오크 같은 열대 활엽수종은 우수한 천연 내구성(방부효과)을 갖고 있지만, 습기나 자외선에 의한 부패 및 탈색을 방지하기 위해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 도장을 해야 한다.

방부 공장에서 가압 방부 처리된 목재도 오랜 기간 보존을 위해 방부용 도료 도장으로 자외선 차단 및 방수 처리를 해야 한다.

MATT는 오랜 기간 목재 부패 방지효과가 뛰어나며, 국제규격의 목재 보호용 제품인증을 받았고, TUV 규격국제품질기준 목재보호효과 인증과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규격을 획득했다.

BONDEX DECKING OIL-외부의 데크 및 테라스 마감 전용 오일

외부의 데크 및 테라스 마감 전용 오일, 천연 데크제용 도료인 데킹오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크제는 물론 천연 데크목으로 사용되는 티크, 방갈라이, 입페, 메란티, 멀바우 등의 마감재. 외부 데크 및 가든 퍼니처의 마감 및 유지보수 등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도포면적은 10~16㎡/ℓ이며, 24이후 재도장 가능한 제품으로 주로 실외용으로 사용된다.

목재 방부제와 방부·방충용 도료의 2중 효과(2in1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으로 접착력과 목재의 호흡, 목재 방부 효과, 방수 및 내구성, 컬러의 유연성 등이 우수해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 NCS(Natural Colour System)유럽 천연 컬러 시스템에 의한 컴퓨터 자동 조색으로 유럽 프로방스의 차별화 된 컬러 디자인이 가능하다.

BONDEX SATIN-유광의 침투성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

통나무 주택, 전원주택, 조경 시설, 휴양림 시설, 어린이 놀이터 시설물, 파고라, 창틀, 실내·외 출입문, 캐빈하우스, 오두막, 사찰, 펜션 등에 도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수한 접착력, 컬러의 유연성, 목재의 호흡, 목재 방부 효과, 자외선 차단 효과, 방수 효과 등이 우수한 SATIN은 리터 당 10~15㎡를 도포할 수 있으며, 16시간 경과 후 재도장 할 수 있다. 실내 및 실외용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오랜기간 목재 부패 방지효과,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 국제규격의 목재 보호용 제품, TUV 규격국제품질기준 목재보호효과를 인증 받은 제품이다.

BONDEX REGATTA-요트용의 고광택 바니쉬

무색 투명의 요트용 유광 바니쉬인 리가타는 요트의 실내·외 인테리어 마감, 물과 접촉되어 있는 목재 부위의 마감, 외부 조형 시설물, 화장실 내·외부, 외부 간판, 목조 주택의 처마 등 모든 실내·외 목조 제품 등 보트 외부목조, 목조사이딩, 가든퍼니처 등에 사용된다.

도포면적은 리터당 10~14㎡이며, 재도장 가능한 시간은 6시간이다.

강력한 도막 형성으로 자외선 차단과 방수 효과가 우수하며, 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 인증을 받았다.

BONDEX FLOOR-내구성 뛰어난 마감처리 가능

수용성의 아크릴 폴리우레탄 바니쉬인 플로어는 원목 마루, 콜크 마루, 사용량이 많은 목재 계단 등의 마감. 벽, 인테리어, 데코페인팅, 가구 등의 목재 마감. 책상, 원목 테이블, 의자 등의 마감 및 DIY가구의 마감 등 실내가구, 실내마루, 실내놀이기구 등에 사용된다.  도포면적은 11~13㎡/ℓ이며, 재도장은 4시간 이후 가능하다. 강력한 도막 형성으로 내오염·내마모 효과가 뛰어나고 방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광도에 따라 무광(020 Matt), 반광(050 Semi Gloss), 유광(090 High Gloss)으로 나뉜다. 수용성 친환경 제품, 독일·유럽 장난감 규격을 획득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