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작업효율성 및 편의성 극대화
보쉬 전동공구, 작업효율성 및 편의성 극대화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7.06.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2017년 연례기자간담회…핵심 키워드는 파워(Power),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스마트(Smart), 건강 및 안전(Health & Safety)
▲ 2017년 한국 내 보쉬 연례 기자 간담회-커넥티드 전동공구.

[나무신문] 보쉬는 6월2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2017년 한국 내 보쉬 연례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사업 현황 발표와 함께 모빌리티(mobility) 환경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또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편안하며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솔루션들과 함께 전동공구 사업부의 전문가용 커넥티드 측정공구 및 전동공구를 선보였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본부장 박진홍)는 더욱 강력하고(Powerful) 전동공구에 첨단 연결성(Connectivity)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Innovative)’이고 ‘스마트(Smart)’한 사용자 중심(User-centric)의 제품출시와 사업전략을 지속적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선보일 핵심 기술은 첨단 연결성(커넥티비티), 유선공구에 버금가는 파워, 향상된 작업시간을 제공하는 보쉬만의 프리미엄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이다.

커넥티비티 기술은 자사의 충전 앵글그라인더(GWS 18V-100 C/SC & -125 SC), 프리미엄&스탠다드형 18V 드릴드라이버(GSR/B 18V-85 C,  GSR/B 18V-60 C), 작업라이트(GLI 18V-1900 C), 거리측정기 및 레이저 레벨기와 같은 측정공구 등의 제품에 모바일앱과 연동한 연결성 기술을 도입한 것이다. 

연결성 기술 적용 제품들은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전동공구의 과열 상태 등 전반적인 전동공구 작동 상태 확인, 배터리 잔량 확인, 공구 프로필 설정, 제품의 시리얼 넘버 및 제조일자 등과 같은 기기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으로서 작업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7월 출시 예정인 충전 앵글그라인더(GWS 18V-100 C/SC & -125 SC) 제품은 보쉬전동공구가 세계 최초로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보쉬 전동공구는 커넥티비티 기술 외에도 브러시리스 EC 모터와 고효율의 배터리 기술까지 탑재해 기존 대비 35% 더 향상된 파워와 공구의 수명을 증대시켰다. 설명에 따르면 유선 전동공구 1000W의 파워를 내 지금까지 유선공구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파워 집약적인(extremely power-intensive) 그라인딩(그라인더), 절단(컷쏘), 해머 기능의 작업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 2017년 한국 내 보쉬 연례 기자 간담회

보쉬 측정공구의 커넥티비티 기술은 이미 2013년도부터 적용된 앞선 기술로서, 거리측정기는 스마트폰의 모바일앱과 연결해 작업 내용을 수기로 기재할 필요 없이 스마트 기기로 편하게 저장, 보고할 수 있는 등 사용자의 작업 편의를 위한 스마트한 기능으로서 현장에서 작업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올해 출시 예정인 보쉬 레이저 레벨 측정공구 GCL 2-50 CG는 그린 레이저 다이오드가 사용되어 가시성이 4배 더 향상됐고, 커넥티비티 기술 적용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전원 및 회전(회전 마운트 장착 시)을 원격조정(remote control) 할 수 있게 됐다. 

이 보쉬 레벨링 원격조정 앱을 통해 사용자가 작업을 컨트롤해 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또 일반 알카라인 배터리와 보쉬 10.8V 리튬이온 배터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듀얼 파워(dual power) 시스템이 채택됐다.

보쉬전동공구는 2013년에 이미 전동공구 모바일앱 ‘툴박스’(Tool Box)를 선보인 바 있다.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사용편의,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측정카메라 기능으로 작업장을 촬영한 이미지 위에 미리 측정한 거리와 각도 값 등을 표시하여 기록할 수 있다. 

아울러 작업일지를 정리/기록할 수도 있고 PDF파일 등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다. 이외에도 플래쉬라이트와 단위변환기가 포함돼 다양한 작업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쉬전동공구 제품검색, 이벤트 등 각종 정보를 용이하게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쉬의 스마트 공구 전략도 지속될 예정이다. 보쉬 전동공구는 프리미엄&스탠다드 드릴드라이버 제품에 장애물 충돌 시 작동을 자동으로 멈추는 킥백 컨트롤, 이에 따른 공구 상태를 LED로 표시하는 ‘LED 알람 기능’, 회전과 힘을 조절해 나사 머리의 손상을 방지하는 ‘정밀 클러치 시스템’ 등 스마트 기능을 장착했다. 

지난 연말 출시된 스타락 시스템에는 손쉽게 액세서리를 공구에 장착할 수 있는 스마트 ‘원터치 체결 시스템’이 적용됐다. 

자동필터 클리닝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여 작업 중 먼지 발생을 최소화하고 보쉬만의 공구함인 엘박스(L-boxx)를 작업 중 이동이 용이하도록 한 클릭&고(Click&Go) 제품군을 선보여 사용자의 건강과 효율성까지 고려한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지난 해 오픈한 소비자 통합사이트와 보쉬온라인커뮤니티(네이버 카페)에서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더욱 밀접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보쉬는 2017년 핵심 키워드로 파워(Power),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스마트(Smart), 건강 및 안전(Health & Safety)을 설정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맞춰진 혁신적 제품을 선보이면서 시장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