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내 집 인테리어 최애(愛)템!
떠오르는 내 집 인테리어 최애(愛)템!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7.01.0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W ME THE ITEM | 3연동중문

[나무신문] #우딘숲몰딩도어 #에이스홈데코 #재현하늘창

최근 주부들의 로망으로 떠오른 3연동중문. 집 안과 밖의 온도차를 최소화하고 공간을 분리하는 기능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최근에는 독립적인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3등분 된 구조는 타 중문에 비해 더 큰 개방감을 주고 다양하고 섬세한 유리의 디자인은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원목, 알루미늄 등 소재도 가지각색인 3연동중문 대표 업체 우딘숲몰딩도어, 에이스홈데코, 재현하늘창의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 우딘숲몰딩도어. 로얄퍼플 망입유리 3연동도어.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
우딘숲몰딩도어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 우딘숲몰딩도어는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제작된 가지각색의 연동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오크,미송 등의 원목 소재와 알루미늄 소재의 도어는 황동, 백색, 청동, 골드 아이스크림, 프렌치오크, 아카시아, 아이보리, 월넛 등의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유리 역시 페어, 투명, 반투명, 망입, 단조접합, 인쇄유리 등 여러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이중 가장 꾸준한 소비자 호응을 보이는 스타일은 망입유리가 들어간 중문이다. 망입 디자인은 3연동중문이 트렌드 아이템이 되기 전부터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으로 꼽혔다. 또 꽃잎 하나하나 정교하게 만들어낸 장식을 격자무늬 위에 올려내 우아한 느낌을 주는 노블시리즈도 공간에 은은한 멋을 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우딘숲몰딩도어. 오르비 3연동도어.

우딘의 관계자는 “중문의 트렌드는 단색 패턴의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주거 공간에서 현관의 크기가 점차 작아지는 상황과 맞물린다. 중문의 폭도 점점 작게 제작되고 있는 추세라고.

한편 현재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3연동도어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대비해 우딘은 3연동중문의 생산 라인을 확대하고 품목, 소재, 디자인 등을 보다 다양화할 예정이다.

 

▲ 에이스홈데코. 알루미늄 슬림 3연동도어.

촘촘한 모헤어 기술로 방음까지
에이스홈데코

우수한 기술과 디자인으로 고품격 도어를 생산하는 에이스홈데코는 목재, 알루미늄, 알루미늄 슬림형 3연동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목재 연동도어는 내외부 온도차로 인한 결로현상이 드물고 목재 특성상 맞춤 제작 가공이 용이하며, 알루미늄 소재들은 목재의 휨이나 변형을 방지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 에이스홈데코. 알루미늄 도어 하단 모헤어.

또한 에이스홈데코는 중문과 관련해 모헤어와 유리, 연동철물 등에서 특허를 받았다. 에이스홈데코의 촘촘한 모헤어는 방음, 단열, 개폐성능이 우수하고 높은 하중에도 안정감 있게 버티도록 한다. 안전접합유리는 판유리 사이 투명 필름을 삽입해 고온, 고압으로 밀착시킨 제품으로 파손이 되더라도 유리가 비산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안전접합 기술은 가장 인기를 끄는 망입유리 제작에도 적용돼 디자인과 기능성을 자랑하고 있다. 그밖에 철망입유리, 살롱, 아쿠아 등의 디자인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에이스홈데코 관계자는 3연동도어에 이어 스윙도어 등 공간효율을 높이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트렌드를 앞서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고객 신뢰를 쌓는다는 계획이다.

 

▲ 재현하늘창 3연동 포켓도어.

자연을 담은 연동도어
재현하늘창

자연을 닮은 주거공간을 만드는 재현하늘창은 독특한 디자인 기술이 돋보이는 글라스로 3연동도어의 스타일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3연동도어에 적용되는 글라스는 무늬싱글글라스,  UV글라스, 패브릭 접합 글라스 등이 있다. 이중 UV글라스는 UV인쇄용 잉크로 프린트해 색채 감도가 높은 편이며, 펄, 보석 작업이 수공예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패브릭 접합 글라스는 꽃, 이파리, 낙엽 등 자연소재를 유리 사이에 넣고 열로 압착한 제품으로 패브릭 망사, 생화 등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한편 재현하늘창의 3연동도어는 그 기능에 따라 3연동 리딩도어, 포켓도어, 행거도어 등의 종류로 나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리딩도어는 타사의 3연동도어와 기능과 디자인이 비슷한 것으로 재현하늘창이 선보이는 여러 가지 글라스들과의 조합으로 제작되고 있다. 포켓도어는 주거공간에서 거실과 주방 등을 분리하기 용이하며 한 쪽에 개구를 설치해 마감 판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파티션의 효과로 상업공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행거도어는 하부레일이 없는 형태의 연동도어로 바닥재의 끊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연동도어보다 부드러운 슬라이딩이 가능하다.
글 = 김리영 기자 
사진 = 우딘숲몰딩도어, 에이스홈데코, 재현하늘창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