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독일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제21기 독일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11.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11월18일부터 2주간 진행

[나무신문]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가 전원속의내집과 함께 2016년 제21기 독일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를 개설한다. 

이 강좌는 파시브하우스의 본산인 독일의 패시브하우스연구소가 개발하고 전 세계의 주관 기관들이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는 강좌다. 

교육 이수후 독일 패시브하우스연구소가 주최하는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인증 시험을 거쳐 합격시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인증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강좌는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세미나실에서 11월18일, 19일, 25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건축사사무소, 시공사, 자재사, 연구소 종사자이며 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이메일(passivehouse@tistory.com)로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18일 △고용규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장의 ‘패시브하우스의 정의와 기준 기본 설계원칙’ △양이원영 에너지 기후처장의 ‘기후 변화 및 에너지 정책 전망’ △이정현 패시브하우스 디자이너의 ‘기밀 시공’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19일은 고용규 회장의 ‘패시브하우스 단열과 열교, 창호’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되며 28일은 △추소연 KZBA 국제협력위원장의 ‘패시브하우스 통합설계’ △이성근 디자이너의 ‘환기 이론’에 대한 강의가 마련됐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