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건축 트렌드의 향연
최신 건축 트렌드의 향연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08.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경향하우징페어

[나무신문] #경향하우징페어 #건축 #뉴테크우드코리아 #선일우드 #세신버팔로 #스타코리아 #앳홈건재 #에이스임업 #영림목재 #유림창호목재 #케이디우드테크

▲ 경향하우징페어가 8월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렸다. 참여한 관람객들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건축에 대한 모든 것’ 경향하우징페어가 8월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됐다. (주)이상넥트웍스의 주최로 매년 2월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경향하우징페어는 올해부터 상반기에 킨텍스, 하반기에 코엑스에서 열려 연 2회 진행됐다.

전시 품목은 △IOT·홈시큐리티 △내외장재 △구조재 △단열재 △급수·위생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시설재 △조명·전기·설비재 △전원주택·주택설계시공·주택정보  △창호·창호하드웨어 △인테리어 건축공구 관련기기 등으로 신기술과 트렌드가 접목된 각종 건축 자재가 한자리에 모였다. 

또한 건자재와 함께 꾸려진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은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춘 △홈스타일링 △라이프스타일브랜드 △프리미엄 가구 및 소품들 △인테리어 소품 기획관 △플랜테리어 기획관 등으로 기획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업계의 트렌드와 산업 동향에 대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세미나 및 상담회가 함께 진행됐다.

경향하우징페어와 코트라(KOTRA)의 공동 주관으로 제작한 미국 홈디포(HOME Depot)와의 핀포인트 수출 상담회는 해외 진출과 수출 판로 개척을 준비하는 참가 기업들에게 좋은 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 

이와 함께 △주택문화사와 함께한 ‘절대 손해 안보는 집짓기 노하우 72가지’ △달앤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 마감재 컬러 고르는 법’ △틸테이블의 ‘식물도 디자인이다’ △일본 미야자키현 목재 협동조합연합회가 진행하는 ‘미야자키현 중목구조 입문 세미나’ △리빙센스와 함께한 ‘2016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세미나’ 등이 열려 국내외 관련 산업의 지식 및 새로운 트렌드를 분석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전시회에 참여한 뉴테크우드, 선일우드, 세신버팔로, 스타코리아, 앳홈건재, 에이스임업, 영림목재, 유림창호목재, 케이디우드테크의 제품을 통해 현장의 분위기를 소개한다. 업체명은 가나다순으로 구성했다.  

 

현장 이모저모                                               

▲ 뉴테크우드코리아-퀵데크.

뉴테크우드코리아  퀵데크
친환경 합성목재 전문기업 뉴테크우드코리아에서는 손쉽게 설치 및 해체가 가능해 시공비를 절약하는 DIY 데크제품 퀵데크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퀵데크는 고밀도 압착 기술이 적용된 합성목재를 조립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물청소까지 가능해 쾌적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다. 표면은 UV코팅으로 강한 직사광선 및 변형을 방지한다. 
문의 = 02.2236.4516

▲ 선일우드-마지오레.

선일우드  마지오레
자연을 담은 친환경 원목마루 기업 선일우드는 자체 브랜드 마지오레 시리즈를 선보였다. 마지오레는 유칼립투스 및 버찌 합판위에 최대 4㎜ 두께의 제재 원목으로 구성된 원목마루다. 총 100여 가지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컬러를 자랑하며 주거 공간 및 상업 공간에 각양각색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다. 제품에 따라 헤링본 및 한식 시공 등 다양한 시공방법 선택이 가능하다. 
문의 = 02.549.8845

 

▲ 세신버팔로-충전 전동공구.

세신버팔로  충전 전동공구
충전 전동공구 및 인테리어 공구를 판매하는 세신버팔로는 충전해 사용하는 충전드릴과 충전 임팩드릴, 충전 임팩드라이버를 선보였다. 18V의 강력한 파워와 리튬 이온 배터리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내구성을 극대화 하는 충전 전동공구 시리즈는 본체와 충전기, 배터리 2개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배터리의 용량은 2.5Ah다. 
문의 = 055.580.0600

▲ 스타코리아-스타빈티지.

스타코리아  스타빈티지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생활 속 실용적 디자인을 추구하는 스타코리아는 강마루 및 원목마루, 월판넬 등으로 구성된 스타 시리즈를 전시했다. 이 중 스타빈티지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친환경 온돌마루로 동조 엠보 공법이 적용됐다. 표면이 아름다우며, 와일드브라운 컬러를 포함해 총 12종의 컬러가 스타일을 더하고 있다. 스타코리아는 이탈리아 건축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함께 협업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마루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문의 = 1800.8007

 

▲ 앳홈건재-목공용 접착제. 7 영림목재-아코야우드.

앳홈건재  목공용 접착제
종합 건축자재 판매하는 앳홈건재에서는 새집증후군에서 안전한 친환경 목공용 접착제인 세메다인 목공용605와 속건을 판매했다. 일본 세메다인(CEME-DINE)사에서 제조한 이 두 제품은 쾌적함을 목표로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구성됐다. 속건은 기존 목공용605에 비해 초기 접착속도가 2~3배 빠른 것이 특징이며 나무, 크래프트지, 천, 가죽 등에 사용하는 고점도 타입의 접착제다. 
문의 = 031.216.2626

▲ 에이스임업-패션판넬.

에이스임업  패션판넬
목조주택 자재 전문기업 에이스임업에서는 친환경 천연목재에 인체 무해한 잉크로 컬러와 이미지를 연출한 무지개합판과 패션판넬을 전시했다. 아름다운 사진과 컬러로 디자인된 패션판넬은 특허출원한 제품으로 빈티지, 열정, 나무의 나이테 등을 주제로 그린 문양들을 판재에 찍어내 내부 인테리어의 예술성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았다. 
문의 = 1670.5100

 

 

▲ 영림목재-아코야우드.

영림목재  아코야우드
국내외 우수 특수 목재를 국내 공급해온 목재 전문 기업 영림목재는 내구성 및 치수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아세틸화한 목재 아코야우드를 선보였다. 아코야우드는 천연 약재로 무독성 화학 과정을 거쳐 목재의 표면과 중심부의 화학 구조를 변화시킨 목재다. 천연 목재보다 내구성이 강화되고 수명이 연장되며 특히 아세틸 처리 후 도장 성능이 우수해 아름다운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 
문의 = 032.811.9051

▲ 유림창호목재-원목 현관문.

유림창호목재  원목 현관문
아름답고 격조 높은 디자인으로 원목 현관문 및 도어, 가구 등을 선보이는 유림창호목재는 원목으로 된 현관문을 전시했다. 엘더 원목은 오크 탄화목을 이용해 만든 현관문으로 탄화한 나뭇결의 색감과 고풍스런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로 전원주택용으로 쓰이며 폭이 940㎜로 별도 사이즈로 주문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문의 = 031.766.2326

▲ 케이디우드테크-KD 프라임우드.

케이디우드테크  KD 프라임우드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 기업 케이디우드테크는 내외장재 KD 프라임우드를 선보였다. 목재에 스톤 입자를 배합한 특수도료로 마감하고 표면을 샌딩해 부드러운 표면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목재의 변형과 부패를 방지하고 무게가 가벼워 시공 시 작업의 효율을 높인다. 또한 내장재로 사용될 때 단열 기능이 우수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루버, 외부용 사이딩, 내부보드, 코너 몰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문의 = 02.3401.5525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