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룰 안전문 전 제품 리콜
파트룰 안전문 전 제품 리콜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7.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 잠금장치 위험 요소 발견…영수증 없이 전액환불

[나무신문] 이케아 코리아가 파트룰(PAT-RULL) 안전문, 파트룰 클렘마, 파트룰 파스트 등 파트룰 안전문 전제품에 대해 즉각적인 리콜 조치를 진행한다. 해당 제품을 이케아 광명점으로 가져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액 환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리콜은 파트룰 안전문이 갑작스럽게 열리는 경우가 발생해 이뤄진 조치다. 파트룰 안전문 제품은 관련 기준에 부합하며 검사 통과 후 승인을 받은 제품이지만, 제3의 기관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의 잠금 장치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위험 요소가 발견됐다.

이케아는 파트룰 안전문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파트룰 안전문을 비롯해 파트룰 클렘마와 파트룰 파스트 사용을 즉각 중단하고 제품 환불을 위해 해당 제품들을 이케아 매장으로 가져올 것을 당부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영수증이 없어도 언제든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지원센터(1670-453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이케아의 리콜 정책은 고객들이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 조치를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케아는 항시 모든 제품에 대해 발생 가능한 사고 및 위험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사고가 직접 발생하지 않더라도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경우 리콜 조치를 취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