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풍스런 이탈리아 전통 원목마루
고풍스런 이탈리아 전통 원목마루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05.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조띠코리아,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 선도
▲ Life.

[나무신문] (주)가조띠코리아는 1910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돼 지금까지 장인의 수공으로 전통적인 목재 바닥재를 생산하는 가조띠(GAZZOTTI)의 원목 마루를 국내에 공급하는 업체다. 가조띠는 전 세계 천연 원목 원산지에서 최고 등급의 목재를 선별해 섬세한 세공과 우수한 마감 공정 기술로 고급스러운 나무의 질감을 살린 마루를 생산한다. 100년의 명성에 걸맞게 이탈리아 왕실의 마루로 채택되기도 했다. 

가조띠의 마루 라인은 전반적으로 폭이 넓고 두께가 두꺼우며 자연스런 질감과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조띠의 자연스러움을 살린 제품 라인 중 하나인 Life는 큼직한 옹이, 가볍게 스치듯 지나간 운치 있는 대패 자국, 베벨 처리 등으로 장구한 시간의 흐름과 멋을 그대로 느끼게 한다. 마감은 4면 모두 V커팅의 이탈리아 전통 방식을 철저하게 따랐으며 수종은 프랑스산 오크만을 사용해 만든다. 

색상은 △퀘르시아 세잔느 △퀘르시아 모네 △퀘르시아 드가 △퀘르시아 피사로 △퀘르시아 시슬리 △퀘르시아 르누아르로 총 6종류다. 규격은 Planche와 Grande Planche로 나뉘며 각각 15×190×2000㎜, 15×260×2200~2400㎜이다.

가조띠코리아 박정호 대표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도 차별화된 고품격 제품 라인으로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