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가치를 더하다 - 노바디자인플로링
생활에 가치를 더하다 - 노바디자인플로링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03.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일 시에라 브라운 격자시공.
▲ 친환경 접착제.

[나무신문] (주)켐마트코리아의 노바디자인플로링은 친환경 독자 기술과 국내 자체 생산설비를 보유한 마루전문회사다. 마루용 접착제 생산 및 국내 대기업에 OEM방식(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으로 마루를 공급해오던 켐마트코리아는 지난 2014년 원목마루 일괄 생산라인을 인수하면서 노바디자인플로링을 론칭했다.

노바디자인플로링의 대표 제품은 천연황토접착제와 원목마루다. 친환경적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틴투스황토풀은 특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황토 가루가 30% 첨가돼 친환경적이다. 

▲ W 티크 계단시공.

작년 1월에 출시한 노바 스타일 원목마루 역시 친환경적인 공정과 함께 나무 특유의 촉감과 디자인을 살려 인기를 얻고 있다. 시리즈는 총 네 가지로 △한국의 전통가옥 마루를 구현한 코리안스타일(Korean Style) △컬러를 믹스매치한 유러피안스타일(European Style) △천연 염색 재료만을 사용해 나무의 색감을 살린 천연염색스타일(Natural dye Style) △헤링본, 격자 등 다양한 시공기법을 선보이는 유니크스타일(Unique Style)이다. 

▲ 애쉬베이지.

이 밖에도 노바디자인플로링은 강마루 표면 위 UV도장 도막원천기술을 적용한 수(秀)마루, 가장 대중적인 강마루 틴투스 시리즈, 다목적 접착제 멀티풀 등 친환경기술과 효능 모두를 만족시킨 제품들을 판매 중에 있다. 

▲ 박용웅 이사.

박용웅 이사는 ‘프리미엄’이라는 단어로 경영철학을 설명한다.

“단지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제품의 우수한 기능은 물론 사용자에게 이로움을 주는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노바디자인플로링은 앞으로 원목마루의 국내 유통시스템을 강화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여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글 = 김리영 기자 ryk206@imwood.co.kr
사진 = 노바디자인플로링

위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 79 윈드스톤호피스텔 13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