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표준인증 조합으로 거듭나겠다”
“단체표준인증 조합으로 거듭나겠다”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4.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정기총회

지난 2월21일 오전 10시30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지하1층 릴리홀 연회장에서는 2014년 제47회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정기총회가 열렸다.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이사회, 정기 총회, 오찬 연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조합원, 산림청, 언론사 등 관계인사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목재판재(데크재) 단체표준 인증심사를 담당할 인포텍 인증센터 이세정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단체표준 인증심사”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MAS)의 물품 규격 및 품질기준 표준화를 위해 단체표준 또는 KS인증제품만 MAS 등록이 가능해짐에 따라 KS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의 단체표준 인증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됐다. 목재판재 규격안은 지난해 2월 고시됐으며 올해 12월까지 인증에 대한 유예를 둔 상황이다.

특강 후 개회선언에 이어 2013년 우수 경영자(중소기업중앙회장상) 및 모범 근로자(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 표창식이 진행됐다. 우수 경영자에는 ㈜우드뱅크 이태호 대표, ㈜모던우드 황성현 대표가, 모범 근로자에는 서원상협㈜ 연승호 상무이사, ㈜행복홈우드테크 박정훈 이사, ㈜에코우드텍 기영남 전무이사, 동위기업㈜ 김삼열 실장이 수상했다.

이경호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 목재공업협동조합은 승인을 거쳐 단체표준인증조합으로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업계 발전을 위해 많은 의견을 주시고 조합 가입을 위해 주변에 많은 추천을 해달라”고 부탁의 말을 전했다.

이어 한국목재공학회 장상식 회장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경영기획본부 강성근 본부장이 중소기업중앙회장의 축사를 대독하고, 산림청 산림자원국 김현식 국장이 산림청장의 축사를 대독했다.

본회에서는 2013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안),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대덕목재 윤대석 대표이사와 ㈜대현우드 이영준 대표이사의 임원 선임, 규약 및 회계규약 개정 등의 안건이 논의 및 의결됐고, 본회가 끝난 후에는 오찬을 함께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