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2014년 정기총회
산림조합중앙회 2014년 정기총회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4.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0일 서울 송파구에서…장일환 회장 등 200여명 참석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2월20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 신원섭 산림청장, 전국의 회원조합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3년도 감사보고, 제63회 조합퇴직급여 및 재해보상기금 운영위원회 의결사항 보고 및 제84회 조합상호지원기금 운용위원회 의결사항 보고를 마친 후 2013년도 결산(안), 임원(비상임감사, 비상임이사) 선출(안), 대의원 선출(안)을 심의 의결했다.
더불어 총회에서는 2013년도 경영우수조합과 산림조합발전유공자에 대한 정기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3년도 경영최우수조합으로 선정된 경남 거창군산림조합은 경영성과가 우수하고 산림경영지도 및 신용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경영우수조합으로 충남 서산시산림조합과 경기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이 산림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영우수조합에 주는 산림조합중앙회장상은 강원 양구군, 충북 청주청원, 전북 완주군, 전남 장흥군, 경북 청도군산림조합이 수상했다.

또 임목수확 우수조합에 대한 시상도 함께 개최했는데 1등에는 전북 순창군산림조합이, 2등에는 경남 함양군산림조합과 산청군산림조합이, 3등에는 충남 천안시산림조합, 전북 진안군산림조합, 충남 서산시산림조합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산림토목 및 임산물유통가공 등 사업 분야별로 우수한 조합에 대한 6개 표창과 산림조합 발전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지난해 산림조합은 미래전략제시를 통해 산림조합과 임업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임업경제경영연구소를 출범시켰으며, 도지회를 지역본부로 개편하고 직급을 세분화하는 등 효율적인 조직운영 기반을 정착시켰다.

아울러 임업인의 소득증진 및 FTA 확대에 대비해 임산물 직거래망 확충과 다양한 판로 개척 등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국산 임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왔으며, 최근 증가하는 표고톱밥배지 수요 에 대처하기 위해 생산시설과 종균제조시설을 대폭 증설·보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