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트렌드의 재구성-스테인
2012 트렌드의 재구성-스테인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3.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트렌드’ 코너는 일반독자들의 흥미 유발과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해 테마별로 두 개 회사의 제품을 비교 소개하는 기획을 진행했다. 목질마루재, 월패널, 스테인, 전동공구, 드라마 속 인테리어 등 총 14회에 걸쳐 소개됐으며, 이번호에서는 지난해 트렌드 코너에 소개된 제품을 재구성해 2012년 트렌드를 돌아보고자 한다. -편집자주

 

 

오스모 오스모코리아

110년 전통의 목제품 전문생산업체 오스모는 약 50년 전 목재전문가에 의해 해바라기, 콩, 엉겅퀴 등의 식물성 오일과 칸데리나, 카루나바 왁스를 주성분으로 목재를 위한 마감용 도료 오스모컬러를 개발했다. 목재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친환경 건축자재로 알려져 있으며, 오스모컬러는 이러한 목재가 숨을 쉴 수 있게 해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통기성과 조습성을 제공하고 나무의 아름다운 감촉과 무늬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 물은 흡수하지 않는 발수성을 가지고 있다. 천연 목재만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오염으로부터는 목재를 보호하는 것이 바로 오스모컬러가 추구하는 철학이다.
- 포릭스오일, 우드왁스피니시 투명, 우드왁스피니시 크리에이티브, 원코트온리
문의 02.783.8718.www.osmo.co.kr

아우로스테인 헤펠레코리아

헤펠레는 1923년 독일 나골드에서 창립돼 현재 세계 100여 개국에 현지 법인 및 지사를 둔 다국적 기업의 하드웨어 전문회사이다. 헤펠레코리아는 창사 이래 건축, 인테리어, 가구를 좀 더 기능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해 DIY 문화를 정착하는데 골몰하며, 우리 생활공간을 자연친화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환경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독일의 AURO 천연페인트를 도입했다. 아우로 천연페인트는 생태계에서 자연 순환되며 지속적으로 재생되는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생태계의 순환을 파괴하지 않고, 유독성 물질이 발생되지 않아 현대인들의 주거공간에 적합한 안전한 도료이다.
- 아우로 천연페인트, 아우로 수성스테인(No.160), 아우로 오일스테인(No.930) 
 문의 031.760.7600 www.hafele.co.kr

팀버스테인 팀버월드화학연구원

오일스테인에는 WR방식과 WRP방식이 있다. WR방식은 발수기능을 중심으로 생산하는 방식이고, WRP방식은 방부를 중심으로 생산하는 것이다. 대부분 오일스테인 제품이 전자인 WR방식이며, 팀버스테인은 WRP제품의 유효성분을 중심으로 방충 및 방미성분이 포함된 제품이다. 또한 작업 후 목재에 대한 침투성 및 고착성이 좋아 목재의 보존성이 매우 좋다. 소비자의 다양성에 고급화된 제품과 색상 종류를 더욱 늘렸다. 특히 ‘팀버스테인’은 대표적 목재 부후의 원인인 목재 공시부후균에 탁월한 효과(KSM1701)가 있으며, 또한 청변·갈변과 같은 변색오염균에 대해서도 상당한 방미기능(산림과학원 규격기준)을 가지고 있다.
- 팀버스테인(오일스테인), 오버코트(수용성스테인), 목재세척제, 오일리무버
문의 031.323.5661 www.worldstain.com

본덱스 파베리온주식회사

‘파베리온’은 유럽의 좋은 품질의 기능성, 친환경페인트 제조업체를 발굴해 국내독점 수입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국내 페인트 취급업체, 목조주택자재 판매업체, 조경업체, 쇼핑몰업체,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는 회사이다. 파베리온에서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유럽 업체 중 하나인 DYRUP GROUP은 1928년 창사 이래 유럽 각국에 지사 및 공장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서, 특히 BONDEX 오일스테인은 프랑스, 독일 등 전 유럽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는 제품으로 목조주택, 데크, 가든퍼니쳐, 원목가구 등에 가장 많이 쓰이는 고급브랜드이다.
문의 031.768.2115 www.bondex.co.kr

씨라데코 태영무역회사

씨라데코로 유명한 태영무역은 1989년 설립돼 20여년간 목재를 보존하는 목재방부제 및 목재방부도료를 취급해온 전문기업이다. 과거 오일스테인이 어디에 사용하는 것인지도 모르던 한국에 유럽의 친환경 기준에 맞는 최고급 친환경 오일스테인 제품을 공급해 국내의 목재이용 문화를 선도해 왔으며, 향후에도 국내 목재보존과 안전에 관련된 보다 전문적인 제품들을 소개해 나갈 것이다.
- 씨라데코 UV+ 골드, 씨라데코 월드 오일스테인, 씨라몬 TR 방부방충제(오일스테인)
문의 031.767.1104 www.tyt.co.kr

 

레너 레너코리아

1967년 설립된 레너우드코팅스는 세계 9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다국적 투자 기업으로 이태리 볼로냐에 본사가 있으며, 회사 이름처럼 목재에 관한 모든 도료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제품군은 크게 전문가용과 개인소비자용으로 분류가 되며, 목재에 관한 솔루션 페인트를 약 1만 가지 이상 생산, 유통하고 있다. 유럽 친환경 인증으로 세계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화학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5대 중금속과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되지 않은 매우 안전한 제품이다. 레너의 제품은 DIY뿐만 아니라 양산에 적합해 대량생산시 코팅공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레너 DIY용 스테인, 가구용 목재용 코팅제, UV차단 코팅제, 수용성 방부스테인
문의 02.3661.4430 www.renn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