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위한 연마용 전동공구 샌더와 그라인더
전문가를 위한 연마용 전동공구 샌더와 그라인더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3.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end Leaders; Power Tools for grinding Sander & Grinder

계양전기 VS 보쉬

자료제공 / 계양전기주식회사·한국로버트보쉬주식회사

 

 

계양전기
KOS-125V 샌더, DG-1800L, ACT-100SN 그라인더

계양전기는 1977년 창립 이후 당시 불모지였던 국내 전동공구 산업을 개척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전동공구 제조전문기업이다.

 

▲ KOS-125V(원형샌더)
속도조절 원형샌더 KOS-125V
목재의 표면이나 모서리 연마, 금속의 녹제거 등 다양한 용도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270W 원형샌더 KOS-125V는 다양한 목재 재질에 맞춤형 작업이 가능하도록 6단계 속도 조절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이다. 연마 작업시 발생되는 분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스위치에 투명 커버를 씌우고, 8개 구멍이 뚫린 패드와 마이크로 필터를 적용했다.

 

▲ DG-1800L(그라인더)
3세대 배터리 채용한 그라인더 DG-1800L
새롭게 출시된 충전그라인더 ‘DG-1800L’은 3세대 배터리 타입인 4.0Ah를 최초로 탑재한 제품이다. ‘4.0Ah 리튬이온 배터리’는 기존 2세대 리튬이온 배터리와 크기는 동일하지만 용량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셀을 적용해 기존 배터리 대비 33% 사용시간이 증가되고 내구 수명 또한 30% 증가됐다. 충전그라인더 ‘DG-1800L’은 기술혁신을 통해 그립 부위가 시중 유통 중인 타사 제품 대비 15% 수준으로 얇아 손에 꼭 맞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의 작업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부가 기능도 눈에 띄는데, 연마 절단 작업 중 과부하 발생시 제품의 헤드 부위 램프에 불이 들어와 이를 알려주고, 과부하가 지속될 경우 스위치가 켜진 상태라도 자동으로 회전을 멈춰 모터 소손을 방지한다. 또한 스위치 ON 상태에서 완충된 배터리로 교체할 시 제품이 작동하게 되면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타트 기능을 적용해 스위치를 OFF에서 ON 상태로 변경해야 제품이 작동하도록 설계돼 있다.

 

▲ ACT-100SN(그라인더)
4인치 그라인더의 전설 ACT-100SN
4인치 세경형 그라인더 ACT-100SN은 연마 절단 작업을 위한 그라인더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계양전기의 대표 기종 중 하나다. 손에 꼭 맞는 그립과 가벼운 중량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부가 기능 또한 눈에 띄는 제품이다. 100SN은 기존 단자 타입의 그라인더와 다르게 리드와이어 타입 스테이터를 적용해 분진에 의한 쇼트와 고장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오토카본브러쉬는 교체시기에 자동으로 단선이 돼 아마추어를 보호하고 모터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이외에도 스핀들 잠금장치를 적용하여 연마석 교체가 편리하게 설계됐으며 작동 스위치는 제품의 뒤쪽에 배치했다.
 문의 1588. 0666

---------------------------
그라인더

그라인더는 목재, 철재, 석재 등을 자르거나 갈아내는 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전동공구로 사용 용도에 따라 절단석 또는 연마석과 함께 사용한다. 절단 연마석의 크기에 따라 4인치, 7"인치, 9인치 등으로 나눠지며 목공 또는 인테리어 작업자의 경우, 바닥마루 시공시 마무리 홈파는 작업을 위해 4인치 그라인더를 주로 사용한다. 7인치, 9인치 그라인더는 주로 철재와 석재 절단, 연마용으로 조선소나 건설 현장에서 쓰인다. 계양전기에서는 모든 전동공구류가 무선화되어 가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4인치 리튬이온 충전그라인더 DG-1800L을 출시했다.

 

 

보쉬
GSS 140A, GEX 125-1 AE 샌더, GWS 24 LVI 그라인더

보쉬는 1886년 로버트 보쉬에 의해 독일에서 설립된 무려 126년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그룹으로서 그간 끊임없이 사용자 친화적인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데 노력해 왔다.

 

▲ GSS 140A(팜샌더)
▲ GSS 140A(팜샌더)
손쉬운 사용 팜샌더 GSS 140A
Easy-Fit 클램핑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페이퍼를 완벽하고 지속적으로 고정하는 고정력 뿐만 아니라 자동 텐셔닝(Tensioning)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샌딩 페이퍼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밸크로타입 고정 시스템으로 롤페이퍼가 접히거나 손상됨을 방지할 수 있어 비용 효율성도 뛰어나다. 특히 화이트 샌딩 플레이트와 볼 베어링 시스템은 샌딩 작업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GSS 140A는 113 × 105㎜의 샌딩플레이트 크기와 180W 출력으로 24,000rpm의 무부하 진동수의 제원을 자랑한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1.4kg 의 가벼운 중량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부드러운 손잡이를 장착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저진동 기능으로 피로도를 줄여줘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 GEX 125-1 AE Professiona(원형샌더)
완벽한 그립감 원형샌더 GEX 125-1 AE Professional
다양한 위치에서 어떤 자세로 샌딩작업을 해도 GEX 125-1 AE Professional 이면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3개의 손잡이를 통해 한 손으로도 작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완벽한 그립감으로 정밀한 샌딩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마이크로필터 시스템 장착으로 미세한 먼지도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는 인간의 머리카락보다 백배나 더 작은 크기의 먼지라도 보쉬의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을 피해갈 수 없다. 사용자는 이렇게 쌓인 먼지를 투명 먼지 박스를 통해 언제든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박스를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재료의 종류에 따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 GWS 24 LVI(그라인더)
앵글그라인더 GWS 24 LVI
2400W 출력의 GWS 24 LVI 시리즈는 보쉬 전동공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공구다. 제품명 뒤의 LVI 는 Lignt(가벼움), Vibration control(진동감소기술), Intelligent(인공지능)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스마트 그라인더라는 것을 설명해 준다. 우선 기존 제품 대비 20% 크기가 감소된 모터를 장착했기 때문에 무게가 훨씬 가볍다. 보쉬 만의 진동감소기술은 그라인딩 작업시 디스크와의 마찰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진동을 최소화 해주기 때문에 안정감 있고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과부하시 그라인더가 자동으로 정지하는 일명 ‘킥백스탑(Kick back Stop)’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 외에도 재시작 보호장치 및 소프트스타트 기능이 함께 적용돼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스마트 그라인더로 디스크 직경에 따라 180/230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문의 080.955.0909

-------------------------

샌더

샌더는 목재나 금속 등의 표면을 부드럽게 연마함으로써 완벽하고 정밀한 작업을 위해 필수적이고 유용한 전동공구 중 하나이다. 사용자의 특성이나 용도에 따라 샌더의 종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원형샌더와 팜샌더를 소개한다.


원형샌더는 강한 힘을 자랑하는 샌더로, 가구를 만드는 작업이나 목재를 이용한 그 어떤 작업에도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목재, 금속 또는 플라스틱과 같은 서로 다른 표면에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특히 곡선 표면에도 샌딩 및 폴리싱 작업을 할 수 있다.


팜샌더는 손바닥(palm)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 손으로도 사용하기 쉬운 장점을 지니고 있다. 샌딩 마감작업에서부터 거친 표면을 샌딩하는 작업까지 용도가 다양하지만, 원형샌더에 비해 사용 용도가 제한적일 수 있다. 하지만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초보 DIYer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작업을 해야 하는 전문가들이 사용한다면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샌더는 공통적으로 표면을 갈아내기 때문에 샌더를 구매할 때는 진동의 세기를 고려해야 한다. 최근 저진동 기능이 있는 제품이 출시되면서 작업자에 무리가 가지 않는 공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먼지를 최소화하는 필터 시스템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다. 먼지를 자동으로 흡착하여 깨끗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공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