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시장의 파워 마켓플레이스 열린다
건축시장의 파워 마켓플레이스 열린다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2.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하우징브랜드페어

고품격 주거문화와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선도하는 ‘2013 하우징브랜드페어’가 내년 2월14일부터 2월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Hall A)에서 개최된다.

매년 건축과 주택관련업계의 많은 관심 속에 개최되는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고급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들에서 부터 에너지절약 자재, 맞춤형 도시형 생활주택과 전원주택 시공 및 리폼에 이르기까지 모든 인테리어 건축자재 관련 산업을 전시하며 이를 통해 고급화 되어 가고 있는 차세대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표현할 예정이다.

2013 하우징브랜드페어의 출품 대상 품목은 가구·인테리어, 욕실용품·급수위생설비, 내외장 마감재, 조명·전기설비, 방수·단열재, 창호재, 조경재, 구조재, 냉난방·환기설비, 전원주택, 리모델링·리폼, 가전·홈시큐리티, 건설장비·건축공구, 주택정보, 주택설계시공 등으로 친환경 제품에서부터 신제품에 이르기까지 건축자재 및 주택관련 산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개최된다. 

 하우징브랜드페어는 코엑스 1층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전시 참가업체의 참가가 용이하며 국내외 바이어 및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출품 대상 품목 별로 나누어진 공간구성을 통해 한층 체계적이고 고급스러운 전시를 선보이며 이를 통하여 참가업체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창호등급제 실시에 따른 특별전을 통해 현재 주목받고 있는 건축물 에너지절약 관련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도 제안할 예정이며,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한 대책으로 부상하고 있는 귀농 및 귀촌의 리모델링·리폼 및 시공에 관련해서도 지자체와 연계한 휴머니즘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참가업체 뿐 아니라 해당분야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 이르기까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외 고급 자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Foreigners zone’과 건축자재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세미나들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