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목공 교육장 되겠다
국내 최고 목공 교육장 되겠다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2.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 오픈, 교육생 공모

▲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가 최근 파주 헤이리 인근에 문을 열었다.
파주 헤이리 인근에 국내 최고의 시설과 규모를 갖춘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가 문을 열었다. ‘Fun & Happy woodworking’이란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는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는 즐겁고 안전한 목공 교육과 체험을 통해 목공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를 가졌다.

교육장은 200평 규모로 이탈리아의 명품 목공 브랜드 미니맥스를 중심으로 한 최상의 기계룸 2곳과 최대 100명이 동시에 목공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워커룸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이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휴게카페 등 커뮤니티센터를 별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다.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질적으로 국내 최고의 목공 교육장으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예정자를 위한 창업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정규 회원반, 유아에서 성인까지 아우르는 단체 체험, 주중 상시로 운영되는 개인 체험 등으로 구분된다. ‘정규반’은 체계적 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초보 목공인, 취미 목공인,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3개월 입문과정인 기초반, 3개월 심화과정인 전문반, 이상 6개월 이수자에 한해 자유작 제작을 하는 창작반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된다. ‘창업반’은 창업예정자들을 위한 회원제로 운영되며 기본 3개월에 창업지원 1개월 과정으로 주 2일 진행될 예정이다. ‘목공 체험’은 성인 및 아동 대상의 비정기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책꽂이, 우편함, 좌탁 등 20여 가지의 아이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 교육 프로그램 외에 목공 전문가들을 위한 워크숍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