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으로Ⅱ] 내사랑 나비부인 VS 착한남자
[드라마 속으로Ⅱ] 내사랑 나비부인 VS 착한남자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2.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terior Design in the Drama

대재벌의 딸 다운 ‘은기’의 차갑고 세련된 이미지, ‘남나비’의 팔색조 변신 매력의 비결은 무엇일까. 배우들과 함께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배우들의 캐릭터와 꼭 닮아 있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번호도 ‘드라마’가 테마다. SBS 드라마 ‘내사랑 나비부인’과  KBS 드라마 ‘착한남자’ 속 인테리어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들여다보자.

 

‘내사랑 나비부인’에 협찬한 케이디우드테크는 ‘케이디아트월’을 소개했다. 케이디아트월은 버려지는 코코넛 열매 껍질을 오랜 수작업을 거쳐 오목한 안쪽면이 드러나도록 이어붙인 모자이크 타일로 100% 친환경 천연소재에 100%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강조한다. 이미 종영된 인기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의 침실에 설치되어 ‘장동건 침실 아트월’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고.

‘착한남자’에 협찬한 리우디자인마루는 ‘리우디자인마루 T시리즈’를 소개했다. T시리즈는 소재 표면처리 디자인 부문에서 굿디자인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기능성과 환경성을 중시하던 기존 마루의 패러다임을 넘어 ‘디자인’에 방점을 두어 다양한 공간 스타일에 부합하고 사용자의 감각을 표현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편집자 주>
자료제공 / 케이디우드테크·리우크리에이티브
 

내사랑 나비부인
케이디우드테크

“우리 집안을 말아먹은 놈의 와이프! 오마이 갓!” 그녀는 바로 국민 비호감으로 유명했던 전직 톱 탤런트 ‘남나비’. SBS 주말드라마 “내사랑 나비부인”은 몰락의 길을 걷던 안하무인 톱 탤런트 출신 새댁이 시댁 식구들과의 좌충우돌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과 인생의 의미를 깨닫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미스코리아 출신 여배우 염정아는 코믹 진지 처절한 장면을 매우 극적으로 소화해내 드라마의 재미를 배가시키며 “팔색조 명배우”라는 별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케이디 아트월
케이디우드테크는 주인공 염정아의 이미지에 걸맞는 인테리어 장식을 위해 팔방미인, 변신의 귀재, 상상 초월의 벽마감재로서 자연스러움, 빈티지함, 화려함, 모던함, 친환경, 시공성 등 디자인과 기술적 측면 모두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는 ‘케이디아트월’을 요청 받아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100% 친환경 천연소재, 100%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케이디아트월’은 그 탁월한 디자인 감각으로 인해 출시 이래로 안목 높은 많은 드라마세트 디자이너들로부터 전폭적인 러브콜을 받아왔다. 특히 2012년 최고 인기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 침실에 설치된 지중해를 연상케하는 프로방스풍 화이트 톤의 코코넛타일인 화이트파티나는 “장동건 침실 아트월”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 내추럴 블리스+세라믹 타일(Natural Bliss+Ceramic) , 내추럴 블리스(Natural Bliss)

케이디 아트월 코코넛타일 내추럴 블리스(Natural Bliss)
버려지는 코코넛 열매 껍질을 오랜 수작업을 거쳐 오목한 안쪽면이 드러나도록 이어붙인 모자이크 타일이다. 포근하고 자연스러운 원색으로서 화이트 혹은 우드 중심의 실내톤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특히 측면 조명의 빛깔에 따라서 무한 변신이 가능하다. 옐로(yellow) 조명하에서는 황금빛 golden wave wall을 설치한다. 전통 한옥에서부터 모던한 고급호텔까지, 벽마감재에서 가구, 도어, 싱크대까지 활용도 또한 무궁무진하다. 5mm 미만 두께로서 높은 강도와 탄성으로 인해 곡면처리가 가능하며,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고, 스테인 처리된 표면은 청소가 용이하다.

 

케이디 아트월 코코넛타일 그랜드 캐년(Grand Canyon) 
내추럴 블리스와 같은 소재이면서도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이 모델은 미국의 그랜드 캐년을 연상시켜 이처럼 명명됐다. 코코넛 열매 껍질의 가장 뽀족한 부분만을 사방 50mm 크기로 잘라서 400×400mm의 타일로 완성했다. 조명에 의해 볼륨감과 질감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설치도 쉽다. 나주 산림박람회에 초대돼 ‘효자벽’이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자손들을 도시로 떠나보낸 부모님의 효도상품으로 추천한다.

 

▲ 그랜드 캐년(Grand Canyon) , 화이트 폴카 닷츠(White Polka Dots)

케이디 아트월 코코넛타일 ‘내추럴 블리스 + 세라믹 타일(Natural Bliss + Ceramic)’
기존 내츄럴 블리스의 라인을 랜덤하게 흔들고 몇 개의 모자이크 셀을 떼어내 윤기나는 세라믹 타일로 바꾼 모델들로 호기심을 발동시키는 아이템이다. 내추럴 계열과 화이트, 에스프레소, 브라운 계열 등 9가지 모델이 있으며 가장 포스가 넘치는 제품이다. 

 

케이디 아트월 코코넛믹스타일 화이트 폴카 닷츠(White Polka Dots)
‘신사의품격’의 화이트 파티나가 차분하고 세련미 넘치는 브로방스 풍이라면 화이트 폴카 닷츠는 경쾌하고 발랄하며 익살스럽기까지 하다. 아이들이 크레파스로 장난을 친 듯한 반점이 음표로 바뀌다가 통통 튀는 춤곡을 연주하고 그에 맞춰 춤이라도 추고 싶은 벽이 된다. 코코넛 열매 껍질을 재료로 겉면을 화이트로 마감하고 사포로 문질러서 코코넛 껍질의 레이어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효과를 준 제품이다.  

문의 = 02.3401.5525  www.kdwoodtech.com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리우디자인마루

죽도록 사랑하는 남녀가 있었지만 여자는 자신의 욕망을 위해 남자를 배신하고, 여자의 배신을 알아차린 남자가 복수를 계획하면서 벌어지는 갈등과 사랑의 KBS 정통 멜로드라마 ‘착한남자’. 드라마의 메인 무대가 되는 태산그룹의 대저택 거실과 여자 주인공 서은기의 방에는 리우디자인마루가 시공됐다.

리우디자인마루가 은기(문채원)의 방에 메인 시공되면서 ‘리우’의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드라마가 방영되는 매회 대저택의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초콜릿’과 비밀스러우면서도 여성적인 내추럴함이 물씬 풍기는 ‘캐러멜’이 시공된 은기의 방이 연일 화제에 올랐으며, 이를 반영하듯 리우디자인마루 블로그 유입이 2배 가량 상승하기도 했다.

 

리우디자인마루 T시리즈
드라마 착한남자에 협찬된 ‘리우디자인마루 T시리즈’는 ‘2012 굿디자인’의 소재표면처리디자인 부문에 선정된 제품이기도 하다. ‘굿디자인’이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지식경제부에서 1985년부터 주최해 온 디자인 시상으로 상품의 디자인·심미성, 혁신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리우디자인마루의 T시리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마루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으며, 굿디자인 인증을 획득한 것은 마루업계에서 최초이다.

▲ 은기 거실. T시리즈 초콜릿

T시리즈는 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넘어 다양한 공간 스타일에 부합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감각을 표현하는데 역점을 둔 제품으로, TH 가공 공법을 적용하여 나무의 결과 촉감을 재현한 텍스처, 14가지 컬러와 고정관념을 깬 와이드한 사이즈를 구현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리우만의 특허출원 기술도장인 베벨 코팅 기술로 가장자리 V홈의 오염방지 및 수분 침투를 최소화한 SS구조로 온돌문화 시스템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갖췄으며, 제품의 형상 변화 방지 효과와 기존 온돌마루 대비 KS 기준 8배 향상된 내마모성을 자랑한다. 포름알데히드 방산량 완전 무취 수준의 E0형 원자재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세균, 곰팡이, 진드기 발생을 억제하는 안티 박테리아 코팅으로 4계절 쾌적한 실내 공간을 보장한다. 보다 향상된 열전도율로 난방비 절감 효과는 물론 이산화탄소 발생량까지 줄이는 제품으로 시공 편리성 및 친환경성이라는 기본 요소를 두루 겸비했다.
T시리즈 ‘초콜릿’은 앤틱하면서 고급스러운 클래식한 매력을 가진 제품이고, T시리즈 ‘캐러멜’은 내추럴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자아내는 컬러이다.

▲ 은기 방. T시리즈 캐러멜

리우(Lieu)는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 구축이라는 슬로건 아래 출범한  리우크리에이티브의 신규 브랜드로 기존 바닥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집은 자연과 같이 편안한 공간이어야 한다”는 원칙과 함께 고객이 기대하는 공간 스타일, 생활 방식을 새로운 안목으로 재해석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친환경을 기반으로 건강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느림의 여유도 그려보고, 나무의 자연스러움도 담아내며, 손상되지 않은 자연의 모습 그대로이면서 한층 더 세련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인다. 
 문의 = 1600.0295 www.lie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