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신 공법 벤트랙 하우징
icon 한병태
icon 2012-04-02 22:15:14  |  icon 조회: 8218
첨부파일 : -

 

 

 

안녕 하십니까!

저는 목조주택에 몸 담아온지 18넌 정도 되는 한 병태 입니다.

제가 목조주택 시공에 직접 관여하면서 그 동안 많은 경험을 통해 얻은 바를 가지고 ventrack system을 특허 개발하게 도었습니다.

 

이재는 일반 목조 주택이 아닌 미래의 주택 즉 온난화 현상에 대처할수 있는 주택 누구나 생각하고는 있겠지만 제가 아주 새로운 구조 공법을 연구 개발 하였습니다.

 

목조주택은 나무 벽체 자체만으로도 콘크리트나 철구조에 비해 많은 차이가 나는 단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너지 비용절감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시공하는냐에 따라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또한 목조주택이 수명이 길다는 주장은 근거 없는 막연한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이 어떻게 짓느냐에 답이 있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바텀 플레이트가 완전 건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벽체를 세우고 마감을 하면 사면이 다 막힌 밀폐된 구조에서 과연 그 목재가 방부목이라 한들 얼마나 가겠습니까?

 또한 목재 자체가 습도 조절을 한다는 것은 구조벽 자체가 밀폐되지 않는 공간 즉 공기가 순환이 되는 공간에서나 가능 하다고 봅니다.

현재의 시공법으로는 거의 밀폐된 공간으로 조성되기에 그 기능을 상실한다고 봅니다.

 

각설하고 이번 개발된 공법은 냉,난방효과의 극대화와 완환한 환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구조 공법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캐나다,미국 등의 목조주택 기술을 도입하여 시공되고 있는 기존 구조공법의 혁신적 개선을 통하여 온난화 현상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였으며 본 공법을 확산 보급하여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고 싶습니다.

 

 

 

     연락처:  010-5201-1803    메일주소:  ventrack@naver.com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ventrack

 

 




 

 


 

 

 

 

 

 

 

2012-04-02 22:15:14
117.123.102.1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