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취득
퍼시스,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취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5.11.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투명경영 기반 글로벌 수준 준법경영 체계 인정 “국내 가구업계 최초”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왼쪽)와 강장진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이 퍼시스 본사에서 열린 ISO 37301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왼쪽)와 강장진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이 퍼시스 본사에서 열린 ISO 37301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퍼시스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퍼시스의 설명이다.

지난달 28일 퍼시스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강장진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과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내 각 부문 리스크 평가자(Compliance Risk Assessor)들이 함께 참석해 인증 취득의 의미를 나눴다.

ISO 37301은 기업의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법규 준수,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 등 조직 전반의 운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퍼시스는 윤리경영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전사 차원의 리스크 관리 체계 수립, 임직원 대상 정기 교육, 내부 준법 점검 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기반을 구축해왔다. 이번 인증은 이러한 지속적인 윤리·투명경영 노력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수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퍼시스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이해관계자 신뢰 강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체계는 국내외 고객, 파트너사, 투자자 등과의 신뢰 관계를 공고히 하고, ESG 경영이 중시되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ISO 37301 인증은 퍼시스가 추구해 온 윤리경영과 투명한 기업 운영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