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키즈탐험대’ 대원 모집
국립수목원, '키즈탐험대’ 대원 모집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5.04.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와 함께 에코티어링 프로그램 신청 시작
국립수목원은 ㈜더네이쳐홀딩스와 협업해 ‘키즈탐험대’의 대원 모집을 4월25일부터 시작한다. 
국립수목원은 ㈜더네이쳐홀딩스와 협업해 ‘키즈탐험대’의 대원 모집을 4월25일부터 시작한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더네이쳐홀딩스(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와 협업하여 운영하는 수목원 생태탐험 프로그램 ‘키즈탐험대’의 대원 모집을 4월25일부터 시작한다. 

국립수목원이 개발한 ‘키즈탐험대’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팀을 이루어 수목원 탐사 지도를 들고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의 에코티어링으로, 프로그램 구성이나 운영 방법을 2023년부터 다른 수목원들과 공유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의 키즈탐험대는 오는 5월24일과 5월31일 2회에 걸쳐 국립수목원(포천)과 일월수목원(수원), 해운대수목원(부산)에서 동시 개최한다. 

탐험대원 참여 신청은 4월25일부터 5월6일까지이며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기를 하고, 채팅방 하단 ‘키즈탐험대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또는 동일 연령 어린이 1명과 보호자 1명이 팀을 이루어 신청하며, 회차당 30팀씩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탐험대원에게는 5월8일 개별 안내(문자메세지) 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탐험대원 어린이들이 수목원에서의 탐험을 통해 산림생물다양성의 가치를 몸소 체험함으로써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무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