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常藝術(일상예술) 예술이 된 생활이야기
日常藝術(일상예술) 예술이 된 생활이야기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2.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리빙트렌드 세미나’

   
▲ 3월7일부터 개최되는 ‘201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기간인 8일과 9일 양일간 국내외 최신 리빙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리빙트렌드 세미가’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 전시회에 출품됐던 영림목재 부스.
오는 3월7일부터 개최되는 ‘201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기간인 8일과 9일 양일간 국내외 최신 리빙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리빙트렌드 세미가’가 열린다.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홀 4층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크게 3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최신 리빙트렌드를 소개하는 △‘리빙트렌드’는 실용적이고 유익한 주제들은 통해 가족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소셜트렌드’를 통해 디자인과 사회적 이슈를 소개하고 향후 트렌드를 전망한다. 또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디자인트렌드’는 이번 201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는 중국 디자이너 송타오를 통해 중국 디자인트렌드와 중국의 전통적인 가구를 재해석한 아트퍼니쳐를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세미나의 세부 일정은 ◇08일 △09:00~ 10:30 안원경(Carlin international 실장)- ‘2013 SS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 △11:00~12:30 임의균(디자이너, 슬로워크 대표)- ‘20가지 손쉬운 친환경 살림법’ △13:30~15:00 오경아(가든디자이너, 오가든스 대표)- ‘그린으로 집을 인테리어하자’ △15:30~17:00 박혜경(미술품경매사, ait institute 대표)- ‘미술품경매사에게 듣는 아트하우스! 컬렉션멘토링’ ◇09일 △09:00~10:30 송타오(중국 디자이너)- ‘중국 디자인트렌드_아트퍼니쳐’ △11:00~ 12:30 조희선(Interior stylist, 꾸밈바이조희선 이사)- ‘야무진 살림인테리어 노하우’ △13:30~15:00 황인욱(철학 교수)- ‘풍수인테리어 가상(家相)’ △15:30~17:00 김재규(앤티크 문화예술 아카데미 대표)- ‘앤티크 홈 & 앤티크 리빙’ 등이다.
온라인에서 사전등록하면 등록비가 할인된다. http://www.welltag.com/2012/l ivingfair/index.html


 

■ 안원경/ Carlin international 실장
2013 SS 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
매 시즌 크리에이티브한 시각으로 다방면에서 응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랑스 트렌드 정보사 Carlin international은 이번 <2012 리빙트렌드 세미나>통해서 2013 SS 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럽 인테리어브랜드 마켓현황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시즌 컬러, 소재, 프린트/패턴, 데코레이션 트렌드를 테마별로 제안하며, 글로벌 마켓 포커스도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프랑스 본사에서 제작한 것으로 생생한 해외 트렌드를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임의균 / 슬로워크 대표, 디자이너
에코다이어리_20가지 손쉬운 친환경 살림법
우리의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지구를 살릴 수 있다면? 이제는 우리 모두 실생활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이 지구를 물려받을 아이들을 생각해야 한다. 친환경 디자인 제품을 선택하고, 생활 속에서 에너지세이빙을 하는 것은 자연을 이롭게 하고, 더 나아가 내 아이들에게 이로운 삶을 주는 것이다. 슬로워크 임의균 대표와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20가지 실천방법을 배워보는 시간.
 
■ 오경아 /오가든스 대표
홈테라피_그린으로 집을 인테리어하자
식물만큼 훌륭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품은 없다. 게다가 식물은 장식만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안정시키는 위로가 되어주기도 한다. 땅이 없이 사는 주택 공간에도 식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식물을 소개하고 더불어 식물이 우리에게 주는 정서적, 문학적 역할들이 무엇인지를 가든디자이너이자 <소박한 정원>, <영국정원산책>, <낯선 정원에서 엄마를 만나다>의 저자인 오경아와 함께 해본다. 또한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을 소개하고 그린인테리어 요령, 그것을 통한 홈 테라피효과를 소개한다.
 
■ 박혜경/ 에이트 인스티튜트 대표, 서울옥션 독립 경매사
미술품 경매사가 들려주는 아트하우스! 컬렉션 멘토링
“미술품도 인연이 닿아야 내 것이 된다.” 미술품 경매사 박혜경이 전하는 미술품 소장의 A to Z. 나만의 미감과 취향에 맞는 그림부터 공간과의 조화를 꾀하는 그림까지, 진정으로 가치 있는 작품의 선택부터 관리법 등 작품소장의 노하우를 미술시장 전문가의 생생하고 명쾌한 목소리로 들어본다. 감상에만 그치던 미술품을 우리의 생활 공간 속에 들여오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예술의 가치를 소장할 수 있는 즐거움을 소개한다.
 
■ 송타오/ 중국 디자이너
중국디자인트렌드_ 아트퍼니쳐
현대 미술계에서 급부상 중인 중국은 이제 디자인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중국의 전통적 문화와 현대적 감각이 잘 어우러진 중국 디자인은 그들만의 색깔이 잘 어우러진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2011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송타오는 이번 2012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통해 중국의 전통적인 가구를 재해석한 아트퍼니쳐를 선보인다.
 
■ 조희선/ 꾸밈바이조희선 이사
살림컨설팅_야무진 살림인테리어 노하우
전업주부 7년차에 독학으로 집을 손수 인테리어한 것이 큰 화제가 되어, 이제는 스타들의 인테리어를 도맡아서 하고 있는 인테리어 계의 주부 스타 디자이너 조희선 디자이너.  주부이기에 주부의 마음을 알고, 그 마음을 듬뿍 담아 집을 꾸미고 가족들의 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다고 한다. 살림컨설턴트의 야무진 살림 인테리어 비법을 알아본다.
 
■ 황인욱 / 철학 교수
풍수인테리어 가상(家相)_집의 관상을 봅니다
얼굴의 생김새을 찬찬히 들여다보며 복의 기운을 보듯이,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도 집의 터 뿐만 아니라 집안의 구석구석을 깊숙이 들여다보며 집의 관상을 봐야 한다. 풍수는 속깊은 디자인, 속 깊은 인테리어다. 소품, 가구 하나의 배치에 따라 집안에 복을 불러들인다는 알면 알수록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 김재규 / 헤리티지 소사이어티 대표, 앤티크 문화예술 아카데미 대표
예술이 된 생활이야기_앤티크홈&앤티크리빙
스티브잡스가 소유한 한 개의 티파니 아르누보 램프는 자서전에 등장하면서 잡스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었다. 가장 미니멀한  잡스가 그러하듯 독창적으로 집을 연출하고 싶다면 시대를 거슬러 트렌드를 뛰어넘는 앤티크 시대를 주목 할 필요가 있다. 생활공간에서 생활공간으로 대물림되어지는 것이 특징인 앤티크는 삶의 흔적과 스토리를 고스란히 담아 낸다.앤티크 문화예술 아카데미 대표이자 앤티크 전문가 김재규 대표가 전하는 진짜 앤티크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