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봄심’ 잡는다
잇단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봄심’ 잡는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0.04.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가장 꾸미고 싶은 집의 완성은 도어”

   
▲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2톤단조도어, 럭셔리 ABS, 멤브레인자수패널알판도어, 방수무늬도어, 전사도어, 알판멤브레인합성, 스테인드글라스도어(합성)
한솔홈데코(대표 고명호)가 기존 한솔참도어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을 잇달아 출품하고 있다.
ABS도어와 멤브레인 도어, 스테인드글라스 도어, 단조도어 등은 기존 제품보다 화려한 디자인을 주요 콘셉트로 내세워 주목받고 있으며, 스무스(Smooth)도어, 방음·방화도어 출시를 통해 제품의 기능적인 면이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럭셔리 ABS도어 신제품은 기존 ABS도어의 플라워 패턴에서 더욱 확장해 가구 벽지 마루 등과의 조화를 고려한 한솔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다양한 소재 및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제품 종류는 우드엠보, 알루미늄 스왈롭스키, 아크릴 스왈롭스키 등 세 가지.


특히 우드엠보 도어는 압진공 성형으로 라인이 직각이여서 디테일이 살아나며, 도어 전체에 나무무늬결이 살아있어 인테리어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설명이다.
알루미늄 스왈롭스키와 아크릴 스왈롭스키는 ‘여성이 가장 꾸미고 싶은 집을 완성하기 위한 도어’를 위해 포인트로 스왈롭스키를 결합했다. 알루미늄 스왈롭스키는 알루미늄 소재의 데이지 디자인 플라워 안에 적용된 스왈롭스키의 반짝임이 알루미늄 포인트와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느낌을 연출한다.


아크릴 소재의 샤인큐빅 아크릴 스왈롭스키는 빛의 각도에 따라 15개의 작은 스왈롭스키가 빛을 발하며 우드 시트 칼라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내츄럴 모던 콘셉트를 완성한다.
일반 ABS도어 신제품은 2009년 히트 제품인 방수무늬목 도어와 동일한 플라워 디자인을 적용한 차별화된 디자인과 방염성능 추가로 주부의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멤브레인 도어는 전사도어를 출시함으로써 더욱 화려하고 다양해 졌다. 기존 NC가공 형태에서 벗어나 멤브레인 도어에 스크린 인쇄 방식을 도입해 반투명과 불투명 펄의 화려한 디자인으로 발전했다. 화사한 플라워 패턴, 대나무와 다마스크 문양의 동양적인 감성을 강조한 패턴,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던 스퀘어 등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테인드글라스 도어는 기존 제품에 보석 유리를 포인트로 럭셔리한 장식적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입체감 있는 차별성을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현관문과 세트가 되는 디자인을 개발해 유리의 차가운 느낌과 플라워 디자인의 따뜻한 느낌이 어우러진 여성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기존 2톤 단조도어에서 골드 포인트로 장식한 전통 살문양의 디자인을 추가했다. 전통 한식집이나 상업공간에 어울리도록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다.
일반도어는 유치원 및 아동을 위한 도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아동 단조도어와 상호를 단조에 새겨 매장의 아이덴티티와 인테리어 도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한 상호도어, 2개의 단조도어가 이중으로 겹쳐 또 다른 디자인으로 탄생한 단조 슬라이딩을 추가로 런칭했다.


한솔홈데코는 이외에도 기능성을 강조한 스무스 도어와 방음·방화도어를 출시해 신기술의 시스템 도어를 개발했다.
문을 세게 닫아도 닫히기 전에 일시 멈추었다가 자동으로 닫히는 시스템 도어인 스무스 도어. 문틀에 부딪히는 소음 및 충격을 해소하며, 아이들이 문틈에 손이 끼는 위험을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살짝만 밀어도 부드럽게 닫힌다.


방음도어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차음기능이 있으며, 에너지 손실을 극소화한다. 날개구조의 유럽형 목재 방화문으로 방음성능이 일반 목재문 대비 10db의 방음기능이 있다. 10%의 열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으며, 실내 방화도어 또한 목질도어로 인테리어의 조화 뿐 아니라 갑종방화(1시간 동안 차염, 차열에 대한 기준) 성능을 기본으로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