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인
뉴스라인
  • 나무신문
  • 승인 2007.05.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풍몰서 신상품 15% 할인 판매

고가구 전문브랜드인 고풍몰에서는 이번달 출시 신창품인 고재좌탁과 아동장 세트를 20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재좌탁은 최고급 국산 육송을 사용해 전통방식인 짜맞춤 공법으로 제작했으며 아동장 세트는 육송 원목 통판 대칭무늬를 새겼다.

두원·삼아그린, 에스디 하우징으로 합쳐

두원 하우징과 삼아 그린하우징이 지난달 20일 회사를 하나로 합쳐 에스디 하우징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에스디 하우징측은 오랜 경험으로 정확한 시공을 하는 중견업체인 두원 하우징과 인테리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름다운 집을 추구하는 에스디 하우징이 합쳐 서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서 산림보존사업 추진

강원도는 지난달 24일과 27일 인화물질 제거사업과 불법행위 특별단속과 산림훼손 등 해빙기 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하는 등 산림 보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화물질 제거사업은 금년 봄철 계속되는 겨울가뭄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산불발생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 차단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산림연접지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태우기 등 모두 1314ha에 마을공동 또는 전문 예방진화대를 활용해 인화물질을 지난 2월 말 까지 완전 소각했다.

전라남도서 4월까지 610만 그루 식재

전라남도는 지난달 27일 오는 4월 10일까지 2900여 헥타르의 산지에 편백, 옻나무 등 총 610만 6000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이번 식재사업으로 관내 리기다소나무들을 경제가치가 높은 특용수인 옻나무, 음나무, 황칠나무, 후박나무 등의 수종으로 갱신하기 위해 944헥타르에 238만 그루의 경제수종과 유실수 등을 심을 계획이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산물가공공장 준공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달 20일 경기도 여주군 목재유통센터내에 임산물가공공장을 신축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여주에 준공된 임산물가공공장은 산림조합에서 임산물을 직접 수집, 가공, 판매해 단기소득임산물의 산지수집을 확대해 산촌소득증대를 도모하고 공급상품의 고급화와 다양화로 국산임산물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설치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