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인
뉴스라인
  • 나무신문
  • 승인 2007.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 행사 참여

이건산업은 지난달 28일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아름다운가게에서 주관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건산업 사원들은 동인천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쌀과 생필품 보따리를 전해주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산림건강 모니터링 국제 심포지엄

한국산지보전협회는 지난달 30일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산림건강 모니터링 국제 심포지업을 개최했다. 산림청 후원으로 미국과 유럽, 국내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이번 심포지업에서는 산림의 건강성과 지속성을 진단평가하는 정책과 기법들이 소개됐다. 또한 국내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전문가들과 토론의 시간을 보냈다.


홈페이지 리뉴얼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에는 고객지원항목과 임업기술컨설팅, 임업시험 등 새로운 메뉴가 신설됐고, 서비스가 강화됐다. 특히 임업기술컨설팅은 15개 품목으로 구성해 예전보다 더 편하고 자세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미송아트 쇼핑몰 단장

미송목재에서 지난달 초 명칭을 바꾼 경남 양산시의 미송아트가 인터넷 쇼핑몰을 개장한다. 2주간 테스트기간을 거쳐 오는 9일에 문을 열 미송아트 인터넷 쇼핑몰은 통나무탁자 및 의자, 인테리어용 통나무 선반, 다도형 소형 입식 테이블 등 통나무가구 전문 쇼핑몰로 개장된다.


인제군서 경관주택 신축 지원

강원도 인제군은 올해 30동의 경관주택 신축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13~30평이 500만 원, 30~40평이 600만 원, 40~50평이 800만 원, 50평 이상이 900만 원으로 사업신청일로부터 관내에 1년 이상 거주한 자 중  별장용이 아닌 주택신축 후 거주 또는 민박·식당·매점 및 숙박시설 등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자가 대상이다.


 산불현장 통합지휘 경연대회

인천시는 최근 강화군에서 산불현장 통합지휘 경연대회를 개최해 8개 구·군의 평가를 완료했다.
또한 경상북도에서도 지난달 영양읍 인근 산림에서 동일한 대회를 가져 산불진화 종합훈련 겸 평가대회를 가졌다. 이번 경연대회는 산불현장 통합지휘를 평가해 산불을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