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일언/목구조 벽체의 내화인정을 계기로 목조주택의 화재보험료가 크게 낮춰진 일이 최근에 있었다.
일사일언/목구조 벽체의 내화인정을 계기로 목조주택의 화재보험료가 크게 낮춰진 일이 최근에 있었다.
  • 나무신문
  • 승인 2008.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나다 순>

개인 건물주들이 시공 후 이러한 까다로운 가입 조건 때문에 화재보험을 등한시 하는 경우가 있다.또 공공기관을 목조주택으로 짓는 경우 화재보험을 들게 돼 있는데 여러모로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다. 권순관 대표 / 대림이앤씨
목조주택이나 목재업체에게 화재보험 업체들이 유난히 까다롭게 가입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있다. 이번 일처럼 목조주택에 대해서나 또는 목재업체의 화재 위험성에 대한 오해를 탈피할 구체적인 자료 축적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남궁홍규 대표 / 대진임산

 

 

 

확실히 목조주택 활성화와 관련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주택에도 화재보험을 드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개인이든 개발업체든 시공주 입장에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한다면 목조주택을 꺼려할 게 분명하다. 이번에 낮춰진 보험료가 일반화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 성기연 대표 / 현성종합목재
미국과 같은 외국에서는 목조주택이 다른 건물에 비해 보험료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그 반대라는 사실이 안타깝다. 이번 일을 계기로 목재가 화재에 약하다는 인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
목재의 내화인정과 이를 통해 화재보험료를 낮추는데 애쓴 사람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정의영 이사 / 원탑